어떡해! 꿈터 그림책 1
이서연 지음 / 꿈터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다다다다~~~

심각한 표정의 주인공이 달음박질 치고 있네요~ @.@

왠지 나도 함께~ 심각한 얼굴로 달려줘야 할 것만 같은~ ㅎㅎㅎ

 

다다다다~ 뭔가 급박하게 달음박질 하는 모습이

완전 생생하게 느껴지는 표지~!! ^^

몽실언니가 떠오르는 일러스트~!! ^.<


강원도 산골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작가님의

어린 시절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그림들~♥


무슨 일인지 모르더라도~ 표지그림과 제목만으로도~

순수하고 귀연 아이들의 소소하지만~

조그만 가슴들은 콩닥콩닥 할 만한 사건사고가

곧~ 펼쳐질 것 같은 분위기가 팍팍!!! 느껴집니다. ㅎㅎㅎ



허니에듀 밴드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서 이 책을 접했는데요~

책을 펼치자마자 선물을 미리 받은 기분이였답니다.

분홍~ 분홍~♥



봄내음이 가득하고 옛스런 산골 분위기 &

어린 시절 추억이 가득한 소꿉놀이~♥

친구간의 소소한 갈등(?) 구도~ ㅎㅎㅎ


어쩜!!!

흙으로 지은 밥과 진달래 무침, 산수유 볶음, 진달래 화전까지~

제대로 구체적인 소꿉놀이&메뉴~ ㅋㅋㅋ

소꿉도구만 빈약할 뿐!!! 내용물은 짱~!!! ㅎㅎㅎ


그런데~ 우리의 대단한 여주~

이렇게 자연 친화력이 좋을 수가~~~ ^0^

조그마한 산짐승 뿐만 아니라~

나중엔 멧돼지도 소꿉놀이에 한자리 떡~!! 차지하고 앉아있네요~ ㅋㅋㅋ


다다다다다~

주인공이 달리게 되는 사건의 발단!!!

엄마 심부름으로 인선이네 집에 부침개 갖다 주러 간 주인공 미호~!!

여기서~ 미호의 마음을 뒤흔드는 빨간색 병뚜껑~ ㅠㅠ



견물생심이라고~~~ 결국 유혹에 지고만 미호.. ㅠㅠ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미호의 심리와 감정들이

그림 속~ 미호의 표정 하나하나에 쏙!쏙!쏙~!!

완전 공감가는 표정의 연속이였습니다. (^-^)b



빨간색 병 뚜껑으로 인하여

미호와 인선이 사이가 어떻게 될지~?

어떻게 다투고~ 어떻게 화해할 수 있을지~?

복잡미묘한 그 마음들을 이 책에서는 어떻게 풀어놨을지~?

자세한 뒷이야기는 책으로 읽고 직접 느껴보시라고 노코멘트!! ^^;


두근두근 아이 맘으로 상상 해 보세요~

기특하고 아름다운 아이들의 모습에 토닥토닥 응원을 보냅니다.


그런 상황일 때, 어른으로써~

어떻게 조언해주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주인공의 입장이 나였다면???

내가 친구였다면???


아직 바깥은 겨울이지만~~~

봄내음 가득한 책 한 권으로~

벌써부터 따뜻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분홍~ 분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