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 위 땐스? -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책고래마을 25
임덕란 지음 / 책고래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까이에~~~

늘이 가장 빛날 수 있도록
오늘을 즐겨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

나이가 들어서도 꿈을 꾸고 실천 할 수 있다는 것!!
그것이 참 어렵지만 아름답고 행복하다는 것!!
이 책을 통해~
나이에 상관없이 꿈 꾸고 노력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제목만으로도 여러 영화 장면이 크로스되는 책!!! ^^;

 

 

특히~!! "Shall we dance" 영화 제목과 같아서~ ㅋㅋ
리처드 기어와 수잔 서랜든의 백화점 댄스씬이~~~
이 책의 이미지와 너무나 잘~ 매칭되네요~ ♥.♥
https://youtu.be/Ng7jUTiM21A

하지만 "쉘 위 스?"가 아니라 "쉘 위 스?" 이기에~ ㅋ


스~?!?
뭔가 전문가 느낌보다는~
평범한 우리네 이야기 같이 더 와닿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 ㅎㅎㅎ


오른쪽, 왼쪽 딴따다!
옆으로, 옆으로 딴따다!
딴따다, 딴따다
음악 소리에 맞추어 춤을 추었어요.

마주 보며 딴따다, 딴따다!
나란히, 나란히 딴따다!
따단, 따단, 딴따다!

앞으로, 뒤로 딴따다!
왼발, 오른발 딴따다!
둘이 같이 딴따다!
따단, 따단, 딴따다!


지의 발 스텝 이미지를 보며~
본문의 스텝 안내 글을 읽으며~
우리도 함께~?? 살짝~!! 스텝 밟아볼까요~??? ㅎㅎㅎ
저는 솔찍히!! 잘~ 못~ 따라 하겠더라구요~ ㅠㅠ
춤 이해력 부족~??!! ㅋㅋ

 

머리는 예쁘게 롤 말아놓고~ ^^;
옷장에서 예쁜 옷 찾아서 거울에 비쳐보며 룰루랄라~♪ 흥얼 거리고 계신 할머니!!
오늘의 멋쟁이 주인공 되시겠습니다~♥

 

나풀나풀~ 건널목을 날아가시네용~ ㅎㅎㅎ
젊은 시절!! 처음 춤을 배울 때에는 부끄러워서 상대방 얼굴도 보지 못했는데~
지금은 만나기만 해도 반가워서 얼싸안으신다는 글에~~~ ㅋ
현실감 백퍼!!! 공감 백퍼!!! ㅋㅋㅋ

소녀 시절, 젊고 이뻤던 아가씨 시절과 다른~~~
지금 현재!! 아짐의 현실 팩트 공감~ ^▽^

 

 


쟁이 할아버지, 할머니들~♥
 

꿈을 꾸고~ 연습하고~ 꾸준히 이어가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를 실천하시는
~!! 멋진 어르신들~!!! ^^ ㅎㅎㅎ

'나는 어떤 꿈이 있지???'
'나도 ○○이 되고싶었는데~' 와 같은 과거형이 아니라
"미래형" 으로 무언가를 계속~ 꿈 꾸고~ 실천하고~ 노력해 보기~!!! ♥.♥


머니는 오랜 친구들과 파티를 한답니다.
춤과 멋진 연주~♥
나비처럼 나풀나풀 돌고 돌아 마무리!!!
할머니의 흥을 이어받아~ 원피스의 꽃들도 함께 나풀나풀~ 춤의 향연~★ ^▽^

 

다음 곡은 누구랑 출까요~??
엄마 치맛자락을 움켜 쥐고 있는 부끄럼쟁이 귀연 녀 당첨!!!

춤 출 줄 몰라도~
살랑살랑~ 할머니와 손잡고 리듬에 맞춰 하나 둘, 하나 둘~♬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는 즐거운 파티~♥

 

그런데요???
조금 아쉬운 점 발견~!!! ^^;

할아버지도, 할머니도,
아빠도, 엄마도
모두 모두 신나게 춤을 추었어요.

라고 되어 있는데요~
다른 페이지에서 마의 춤추는 모습을 찾을 수가 없어요. ㅠㅠ

여자아이가 부끄러워 하며 치맛자락을 잡고 있는 사람이
분명 엄마일텐데요~ ^^;
다음 페이지나~ 여러 사람들의 모습이 있는 페이지에서~
홍 땡땡이 원피스를 입은 엄마가 춤추는 모습은 보이지 않아요~ T^T
엄마와 아빠도 함께 춤추는 모습의 그림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마지막 페이지!!!

할머니의 춤은 언제나 '오늘'이 가장 빛나요!

늘!!!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할 수 있도록~
과거, 미래보다는~
아쉬움 없는 오늘을 위해~♥ 화이팅~!!!


책 표지의 우측 위쪽에 적혀있는~
"책고래마을25. 오디오꿈북"

뒷 표지의 좌측 아래쪽에 있는~
꿈틀코드 이미지!!!

 


<디오꿈북> 이 무엇인지? 검색해 보았답니다. ^^;

☞ 읽어주는 그림책!! 오디오꿈북!!
http://naver.me/xgdQyIxb



오디오북으로 들으면서~
그림책을 한 장 한 장 넘겨보는 것도 좋으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