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이 좋아 알맹이 그림책 42
김규정 지음 / 바람의아이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털이 좋아>

왠지?? 감히?? 접근하기 어려운 주제를~~~
작가님이 참!! 재밌게 풀어놓으신 책이예요~ ^▽^


흔하지 않는 이야기~!!!
하지만 분명!!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변화 중 하나인 털!!!

그 예민한(?) 이야기를 어떻게? 재밌게? 그림책으로 풀어났을까~???
완전 궁금했답니다~~~ 😆   

 

허니에듀 밴드의 서평이벤트 도서로 올라온
<털이 좋아> 소개글과 그림이 센스(?)있게 딱!!
제일 궁금할 만한 부분에서 끊겨버려서~ T^T


과감히~ 서평 신청으로 접하게 된 책입니다!!!

 

 


괜히~ 호기심 천국~??? 😂😂😂

 

 

아주 어릴 때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했다가~
지금은 어른이 되는 것이 두려운 우리 아이들~!!

서서히 나타나는 몸의 변화도
두려운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아요~ 😥

그런 우리 아이에게~
그 변화에 대해 재밌게 이야기해 줄 수 있는 책!!!
몸의 변화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또 다른 다양한 감정들을 일깨워주는 멋진 책이였습니당~ 😉

 

털!! 이라고 이야기를 꺼내면~
뭔가 쫌(?) 부끄러운 이야기인 듯 하지만~
그 나름의 재미가 있는~
참!! 잘!! 풀어놓은~~~
진짜~~~ 멋진~~~ 그림책~♥

어떻게~? 이렇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었을까요~???


책을 펼치며~ 
속제목도 나오기 전부터~
면지 가득한~ 싹둑!! 싹둑!! 잘라진 머리카락!!
그리고~ 머리 자르기 싫어서 우는 아이!

 

<털이 좋아> 의 "털""머리털(?)"인가~??? ^^;

속제목이 나오기 전부터 이런 그림이 있어서~
앞부분만 보면~???
살짝!! 그런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하지만~!!!
속제목 뒷 페이지에~~~
머리털을 잘라서 힘이 약해졌다는 여자아이!!!
우유를 열심히 마시고 있습니다. 크겠다고~ ㅋㅋ

 

 

 이 책의 앞부분을 보면서~~~
'삼손과 데릴라 이야기'가 생각났어요~ ㅎㅎㅎ
머리 자르기 싫어하는 아이의 핑계거리가~??
머리털이 힘의 원천~???
삼손의 후손~??? ㅋㅋㅋ

 

무엇이든 번쩍번쩍 들어 올리는 아빠의 힘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빵을 잘 만드는 엄마의 힘은~??
그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요~??
아이는 무어라고 생각하는 걸까요~??
아이는 엄마 아빠처럼 멋진 어른이 될 수 있을까요~???

책으로 직접 보시면 더~ 즐거우시리라~~~
그래서 더이상 자세한 언급은 피하겠습니당~♥

책 내용을 다~ 확인하고 나서야~
표지의 동물들이~~~???
아하~!!! 그제야 이해가 되었다능~ ㅎㅎㅎ
센스쟁이 작가님~♡

한참 예민한 6학년 딸아이에게 재밌는 그림책이라고 보여줬더니~
첨엔 털이라는 것과~ 그림의 신체 부위 자체에~
살짝 어색해하고 부끄러워하더니~ ^^;
이내 그림을 보며~ 동물 표현을 참!! 잘 했다고~
털을 잘 그렸다며~ 동물로 표현한 게 웃기고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영아들에게는 단순하게 그냥 동물책으로~!!! ㅋㅋ
유초딩들에게는 성장, 발달에 관한 살짝의 맛배기 책??? ^^;

성장에 관한 이야기이면서~ 성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한 책~!!!

작가님 말씀처럼~
아이와 자연스레 이야기할 수 있는 씨앗같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