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내일을여는어린이 7
박상재 지음, 고담 그림 / 내일을여는책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멀쩡히 살아있는 돼지를 죽인다는 것!!! ㅠㅠ

참~!! 인간적이지 못한~~~
그럼에도 인간만이 저지르고 있는~
인간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쉽게 행해지는
일종의 동물학대!!! ㅠㅠ

정말 묵직한 이슈~!!!
그럼에도 재미가 있는 책~???
작가가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갔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ㅎㅎㅎ

허니에듀 서평이벤트를 통해서~
묵직하지만~ 아이의 시선으로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내일을여는책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를 읽게 되었답니다.


구제역~!!!
과연 구제역이 무엇인지~??
무엇이 문제인지~??
아이와 이야기를 나눌~
좋은 핑계거리가 되어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

"샬롯의 거미줄"을 잼있게 읽은 상우!!!
책 속의 무녀리 윌버처럼~
시골 할아버지댁에서 무녀리 상돈을 만나면서 경험하는 이야기!!!

요 내용 때문에~ ^^;
저도~ 도서관에서 "샬롯의 거미줄" 을 빌려와서 읽어보았답니다. ㅎㅎㅎ


상돈을 키울 욕심에 시골로 전학 온 상우!!!
돼지를 좋아한다고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
돼지괄량이=돼지+말괄량이
ㅋㅋㅋ

좌충우돌(?) 상우와 상돈이의 행복한 생활~ ㅎㅎㅎ
그러나~~~
기차도 싫어하는 역???
구제역 발생!!! ㅠㅠ

살롯이 윌버를 지켜듯~!! 상돈이를 지키겠다고
몰래 빼돌리는 상우의 이야기를 보다가~
문득!!!
슈퍼돼지 옥자와 산골소녀 미자가 주인공인
영화 "옥자" 의 내용들이 떠오르더라구요~ ㅠㅠ
영화 뒷부분에 있었던~
슈퍼돼지들의 슬픈 눈망울이 기억나며~
지금도 그 울음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ㅠㅠ


귀양살이?? 피난살이로 겨우 목숨을 구한 상돈이!!!
다행이다~ 무사해서~ 잘 숨어지내서~~~
어린이 도서일 뿐인데~
괜히~ 진짜~ 안도의 한숨이~~~ ㅎㅎㅎ ^^;

상우의 리코더 반주에 맞춰 춤추는 특기를 기른 상돈이!!!
돼지의 엉덩이춤에 반한 사람들~ ㅋㅋㅋ
그 덕에 돼지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상돈이~ ^▽^

상우도 상돈이도 황금 돼지~!!!
아름다운 마무리~!!! ㅎㅎㅎ

무작정 살처분한다고 비난할 수만도 없고~
소중한 생명인데~ 무참히 희생을 강요당하는 돼지들도 불쌍하고~ ㅠㅠ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
남의 일이 아니라~~~
정말~ 모두 함께~ 고민해 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람의 사소한 부주의가~
여러 동물들의 소중한 생명을 빼앗을 수 있는
엄청 큰 일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제목으로~
다시 한 번 생각하게끔 합니다~ T^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