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단어리스트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령 그 기준이라는 것은 자주 쓰이는 단어 위주의 빈도, 단어의 의미 범위, 학습자의 수준 난이도, 시험 또는 교과서 기반의 실용적이고 출제 경향이 높은 순, 실제 의상 소통에 자주 쓰이는 기능성 등등이 그러한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20일 이라는 한달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3가지 핵심 주제별로 하여 기초 회화 영어 단어를 1000개를 마스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매일 50개 단어씩 1일에서 10일차는 “일상 생활 단어”를 11일에서 14일차에는 “여행 영어 단어”를 15일차에서 20일차에는 앞서 배운 일상 생활 단어와 여행 영어 영단어 700개 외에 “다양한 기타 상황 및 주제별로 빈번히 쓰이는 영어단어와 회화 표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단어를 표시해서 뜻과 예문이 달려 있고 일부 영어 단어의 경우 파생될 수 있는 표현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50개 단어의 학습을 끝낼 때 마다 단어 50개오 관련 예문을 한글 해석 없이 영어로만 들으면서 해석이 잘 되는지 학습이 잘 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QR코드를 스캔하여 복습용 MP3 파일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그외 저자 직강 음성 강의와 부가 학습 자료 4종(원어민 발음, 주간고사 pdf파일, 일상생할 핵심 문장 200트레이닝 워크시트, 기본동사 변화표 100 pdf 파일)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기초 회화 수준의 학습자를 염두에 두고 구성되어 있어, 발음을 직관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talk’를 ‘턱-ㅋ’처럼 한글로 표기한 점이나, 동사의 3단 변화를 함께 제공한 점이 매우 실용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특히 예문들도 일상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어, 초급 학습자의 실전 활용에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보다 깊이 있는 말하기와 듣기를 원하는 학습자라면, IPA(International Phonetic Alphabet)의 기본 원리를 익히고 주요 발음 기호를 활용하는 훈련이 보조적으로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글과 영어는 음성 구조상 1:1 매칭이 어려우며, 잘못 형성된 발음 습관은 이후에 교정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발음 기호와 함께 원어민 음성을 QR 코드 등을 먼저 제공하여 학습자가 정확한 발음 모델을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장기적인 발음 학습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