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초등 영어 : 파닉스 - 시원X혼공스쿨이 만든 초등 영어 바이블 ㅣ 시원스쿨 초등 영어
허준석.최민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언어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저는 국어국문학, 영어영문학, 언어학, 교육학까지 폭넓게 공부해 왔고, 지금도 교육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마음은 막연한 바람을 넘어 이제는 ‘꼭 해야만 하는 언어’가 된 시대입니다. 나이, 성별, 직업에 관계없이 영어는 우리 삶의 중요한 공통분모가 되어버렸습니다.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면, 영어를 어려워하는 많은 학습자들이 ‘기초의 기초’인 파닉스를 제대로 익히지 못한 채 중급 이상의 내용을 접하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 파닉스는 알파벳 철자와 소리의 관계를 배우는 과정으로, 영어 단어를 스스로 읽고 익힐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시원스쿨 초등영어』는 초등 필수 영어 240개 단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혼자서도 파닉스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알파벳의 기본 소리부터 시작해, 단모음 → 장모음 → 이중자음 → 이중모음 순으로 단계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며, 총 40장으로 나뉘어 약 2개월 안팎의 학습 플랜으로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구성이 돋보입니다.
특히 이 책은 원어민의 입 모양 사진을 통해 정확한 발음을 익힐 수 있게 돕고, 짧은 스토리북을 통해 파닉스의 실제 적용을 경험하게 하며, 복습을 통해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학습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별도 구매가 가능한 ‘시원펜’을 활용하면 책 속 문장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원어민 음성을 바로 들을 수 있어, 음성 자극을 통한 반복 학습에도 효과적입니다.
파닉스를 잘 이해한 아이들은 단어 하나하나뿐 아니라, 그 단어들이 만나 문장이나 절이 되는 구조까지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반대로 잘못된 방식으로 배운 파닉스는 발음, 읽기, 나아가 문장 이해에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시원스쿨 초등영어』는 그러한 기초 파닉스를 쉽고 정확하게, 반복적으로 익히게 해주어 영어의 시작을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