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을 데리고 장거리 여행을 갈때면 항상 챙기게 되는것중 하나가 바로 이 수수께끼 책인것 같다. 아주어렸을 적에는 먹을것만 있으면 아님 차에서 잠을 재우곤 했지만 조금 커지니 장거리 여행시 먼가 집중할수 있는 것이 필요한터 우연히 수수께끼 책을 들고 차에 타게 되었는데, 문제를 내는 사람도 맞추는 사람도 운전하는 사람도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길수 있는 또 하나의 우리집 문화가 되어버렸다.
요즘은 방학이라 요런 수수께끼책이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수수께끼!!!
창의력이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이며 이러한 능력은 얼만큼 개발하여 사용하느냐에 따라 잠재된 능력을 끄집어 낼수 있다고 한다.
무조건 외우는 공부는 좌뇌를 사용하지만 수수께끼 유형의 상상을 유발할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 할때는 우뇌를 사용하게 된다 하니 일석이조의 즐거움이 아닌가 싶다.
수수께끼는 단조로운 즐거움이 아닌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문제에 대해 여러 방향으로 깊이 생각해 볼수 있게 해주므로 틀에박힌 생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사고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것 같다.


이번 수수께끼 책은 집에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수수께끼 책과는 조금 다른 다양한 관점에서의
색다른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ㄱ~ㅈ 으로 시작하는 몰입형 수수께끼
그림을보고 맞추는 수수께끼
그림을 보고 끝말잇기를 통한 수수께끼
틀린그림을 통한 집중력 강화까지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며 집중할수 있는 놀이를 통한 학습의 효과 까지 맛볼수 있는 무한 매력의 " 창의력 수수께끼"책 !!!!!!!!!!!!!
오늘도 퇴근후 아이들과 수수께끼를 맞추며 웃고 즐길 10분간의 휴식타임이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