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회공부 안하면 안되나요? 저 어렸을적 제가 궁금해 했던 질문이기도 합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니, 사회과목을 단순 암기과목 정도로만 시험을 잘 보기 위한 과목정도로 부담스럽게 생각했던것이 사회를 어렵게만 여겼던 이유중 하나인것 같아요.
사회 과목의 주요목표중 하나는 사회 현상과 문제를 바르게 인식하고 정의롭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그것들을 해결할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라 합니다.
무조건 적인 지식전달에 앞서 개념들을 충분이 이해하고 그원리를 탐구할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것이 먼저인데 말입니다.


저 어렸을때 처럼 사회과목을 너무나 어려하 하는 저희 딸아이가 직접 이 책을 읽고 쓴 서평입니다.
"사회공부는 왜 하는것일까? 그 답은 " 왜 사회공부 안하면 안되요?" 라는 책속에 들어있다
이책은 왜 사회공부플 해야 하는지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사회를 적용하는지가 나와있다.
그리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왜 꼭 필요한지를 알수 있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얘기하면서 사회를 배우면 좋은 점을 성명한다.
또, 사회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사회는 '이 세상과 사람들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것' 이라고 알려준다.
이 책은 사회에 흥미나 관심이 없거나, 왜 사회를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는 친구들(나같은)에게 권하고 싶다"

"책 뒷면에는 이렇게 엄마 아빠가 읽어야 하는 부록? 도 제시되어 있다.
'공부는 습관이다'라른 말이 있습니다.
학습 능력은 습관에 달려있다는 뜻이다. 그만큼 아이가 공부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게 하라고 작가는 조언한다.
공부도 일종의 전략이며, 부보의 역활또한 우리아이의 미래를 결정짓는 큰 요소중 하나라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