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박물관 -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택한 생생한 공룡의 세계
최푸름 지음, 라울 마르틴 외 그림 / 초록아이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오늘도 아이와 함께 책 읽으며 공부합니다. ~~

중생대 공룡부터 신생대 그리고 인류의 탄생과정을 책 한권에 모아모아 모아놓은 생생한 그림지식책을 소개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생동감 있는 사진들로 인해 마치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상상력을 자극했으며,

책크기 또한 저를 실망시키지 않더군요..  

 

 

 

일단 책 소개글부터 공룡의 비교를 통한 호기심 자극에 충분.... 이렇게 표로 해 놓으니 공룡 크기 비교가 정말 쉬웠고 사람크기랑 비교도  하면서 막연히 크게만 생각해 왔던 궁금증이 좀더 구체적인 지식을 통해 해소되었다.

 

 

 " 알로사우르스"  간략한 공룡에 대한 소개글" 과 생생한 그림이 먼저 소개되고.. 다음장에는 좀더 구체적인 내용으로 한번더 인지시켜준다.

글밥 크기랑 배열이 한눈에 쏙 들어왔으며, 중요포인트는 노란색 박스에 들어있어서, 아주 어린 연령이나 초등고학년 까지

누구나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거 같다. 우리 초등 1학년 아이는 이제는 제법 지식적인 면에 초점을 두는지라 하나도 빼먹지 않고 모두 읽어 내려간다.

 하지만 아직 어린 연령이라면 큰 그림과 엄마의 부연  설명만으로도 이 책을 소화 하는데 무리가 없을듯 하다.

 

     공룡지식에만 극한된 것이 아니라 공룡이 멸종된 이유와 그 후의 포유동물과 빙하기 시대의 매더드를 비롯한 인간에 이르기까지의 탄생 과정에 대한 부연설명또한 좋았다.   

 

 공룡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 정보 습득을 위한 백과사전 같은 느낌!!!!!

남아들을 위해 꼭 하나씩은 가까운 책장에 소장해 두고 항상 꺼내보고 싶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