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화가들 : 가장 빛나는 회화의 시대 마로니에북스 Art Book 5
시모나 바르탈레나 지음, 임동현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Impressionists  인상주의 화가들 - 가장 빛나는 회화의 시대

시모나 바르톨레나/임동현/마로니에 북스

 

얼마 전에 페르난도 보테로 전을 다녀왔는데,, 유쾌하고 색다른 보테로의 작품들을 보면서 르누아르의 그림들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러던 차에 "Impressionists  인상주의 화가들"을 만나게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인상주의에 대해 알고 있던 것은,, 그동안의 획일적이고 철저히 계산된 이미지가 아니라 그때 그때 나타나는 빛에 따라 만들어지는 "인상"에 따라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는 것 정도,, 그리고,, 르누아르나 모네, 드가 등이 남긴 대표작들 정도였다.

 

태양이 만드는 빛에 따라 그림을 그렸다는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들이 가득한 이 시대를

 

가장 "빛나는" 회화의 시대라

 

표현했으니 이보다 더 적절한 표현이 있을까 싶다. 무엇보다 대표작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과,, 그 작품들이 탄생하게 된 인상주의의 배경들에 대한 설명,, 회화뿐 아니라 조각 등 좀더 넓은 영역에서 나타난 그들의 활동들을 보면서 인상주의가 비단 회화 한 부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회/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일어나 다방명에 영향을 준 장르라는 새로운 사실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그림을 좋아하지만,, 미술을 전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전문가의 눈에선 어쩌면 얄팍하게 느껴질지 모르는,, 나에겐  조금은 전문적인 지식들을 하나하나 배워가는 과정들이 참 좋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모네의 수련 연작 그림들이다.

 

사람들이 모네의 수련 작품들이 유명하다며 몰려다니며 보고 감탄할 때,,

난 그다지 좋은 느낌을 받지 못했었는데,, 이 작은 책을 읽으며 다른 눈을 가지게 되었다.

물을 이렇게 표현할 수 있는 작가가 또 있을까 하는 생각,,

빛을 받아 반짝이는 물결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듯이 느껴진다.

물체를 떠나 빛으로 그것을 표현하는 경지에 다다랐다는 모네의 그림들을 보니,,

지금까지 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들을 보며 느꼈던 것과는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좋은 책과 그림을 만나는 기쁨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ㅇ^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