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둑 수학동화 9 수학도둑 수학동화 9
여운방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송도수.방유진 글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 연계표를 보니,

나무가 이해하기에는

3화 : 도형의 대칭과 이동 정도네요.

(그래서 3화를 읽어달라고 했나;;;)

수학도둑 안에 문제를 모두 맞추기는

힘들지만 추리 할 수 있는 부분은

함께 해보았어요.


3화 약속은 지켜야지!

와일드 보어가 오랫동안 참았던 방귀를 뀌었다.

뿡~!!! 구리구리 끄응

그 순간 머미독이 벽을 부스고 나타났다.

나무는 뿡뿡 와일드 보어를 흉내내며

깔깔 웃었다.

재빨리 옆방으로 도망친 아루루

작은 드래곤이 등장합니다.

불을 뿜는 거대한 드래곤만 생각하다가

천녕동안 족쇄에 묶인 작은 드래곤.

이번에는 작은 드래곤의 족쇄를 풀어주는 아루루

아루루의 소원을 들어주게 됩니다.

반을 탁 접으면 겹치는 모양

선대칭도형은 금방 알아챕니다.

180°를 돌리는 모양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점대칭 도형. 대칭의 중심을 찾아보기도 해봐요.

자유를 찾은 드래곤.

당분간 자유롭게 다니고 싶다며 변신!!!

커다란 몸집으로 인사하고 날아갈줄 알았는데,

작은 드래곤! 이번에는 더더 작게

벌처럼 작아진 드래곤이 인사합니다.

bee ~ 탁 때리면 어떻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