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유정식 옮김 / 흐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나라는 상품으로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 분야를 막론하고 정석적인 방법은 동일한 건지 익숙한 내용들이 등장했다.
책장을 덮기 전 '하나의 책을 읽기로 결심하는 것은 그 시간에 다른 책을 읽지 못하므로 비용이 드는 결정이다.'라는 내용에서 멈칫했다. 요즘 해야하는 걸 하기 싫어서 책을 붙들고 있다. 전략적으로 시간을 보내겠다던 내 다짐은 어디로 갔을까.. 이러는 내가 싫은데도 반복하는 악순환에서 빠져나와 다시 공부와 취미생활의 균형을 되찾아야겠다.
영업은 가치를 전하는 것이라고 하던데, 이 책도 제품이 좋아야 마케팅이 잘 되니 누구를 대상으로 무엇을 만들 건지 뚜렷한 목적 의식을 가지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라고 한다.
상품을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얻은 신뢰나 인맥 등을 마케팅에 활용하되, 이미 완성한 것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요약해놓고 보니 자기계발서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결국 불멸의 작품을 만드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 같다.
위에 언급한 내용 외에도 실제 마케팅 사례들과 인플루엔서 인맥을 활용하기 위한 마음가짐 등이 나와있다. 실무에 종사 중이면서 장기적인 관점을 참고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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