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1 기본 개념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말인데 우리글인데 참 어려운게 전 문학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비문학에 강한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럴까요?

저희 아이도 비문학이 더 강한 것 같기도..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에는 반드시 1권은 완북한다는 결심으로 들이민

아이도 해보겠다고 이야기를 해 준 교재가 바로

이거입니다

천재교육 해법중학국어 문학DNA깨우기

그래.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는 그 문학DNA를 니가 깨워주렴!!

시작전에 멀 한다?

차례를 보며 어떤 이야기들이 어떤 구성으로 나오는지 살펴봅니다

아는 작품도 있고 모르는 작품도 있대요

시, 소설, 수필/극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네요

각 영역마다 개념을 정리하는 페이지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실전문제를 풀이하게 되어있는데요

일단 시부분을 시작했어요

아이에게 주기 전에 저도 개념부분을 살펴보았는데 상당히 꼼꼼하게 나와있어서

지금 중1친구들이나 예비중1 친구들도 문학공부 시작하기에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저희 따님 잘 풀어주십니다

국어와 과학이 가장 좋아하는 과목인지라~

개념부분도 꼼꼼하게 읽고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 아주 강조했지요 ㅋㅋㅋ


열심히 푸니 넘 이쁩니다~~


풀이를 하고 채점을 해봅니다

틀린게 있네요

시는 어렵다고 하네요 저도 그런데...


작품에 대한 설명이나 각 연에 대한 설명, 풀이 등이 정말 꼼꼼하게 상세하게 잘 나와있어요

그런데도 너무 꽉 차서 갑갑해보이지 않고

시각적으로 피곤하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잘 만들어진 교재라도 아이들이 딱 보는 순간 피곤하거나 편집이 마음에 들면 요즘은 안 푸는데 말이죠

제가 공부할 때랑 달라요..



DNA시리즈 또 머가 있나 봅니다

비문학은 이미 있고 어라? 문법이 있었어?오호~~~


그래서 샀습니다

비문학 문학 좋아서 자비로 문법 샀어요

문학풀면서 문법을 함께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그래서 제가 보이는 곳에 놓고 일주일에 두번만 하자고 꼬시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ㅋ

꼭 성공하길 빌어주세요 ㅋㅋ


완북에 도전하며 완북하는날 족발쏘기로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