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우리가 실천해요! - 산업편 2050 탄소중립을 말해줘
정종영 지음, 정유나 그림 / 쉼어린이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목차를 보면 어떤 이야기들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지요

초등5학년 아이 3명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환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살펴보고 글을 쓰는 대회에 나가는 이야기로 진행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탄소중립에 대해서 살펴보고 우리가 내가 해야할 것들을 살펴봅니다

이야기가 산업편인거 보면 탄소중립이 산업외에도 다른 부분에서의 이야기들도 더 출간이 되려나보다하는

기대감이 생기기도 하네요

다른 이야기들이 출판된다면 꼭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책 속 많은 부분에 정말 알찬 지식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는 온난화지수는 작지만 엄청나게 많은 양이 배출이 되고 있기 때문에 문제이고

공기중에 오랜 시간 머무르기 때문에 더 문제라고 합니다

말로만 그렇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정말 제 피부에 와 닿습니다



탄소중립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뉴스나 신문 등에서 들어보셨을꺼 같아요

전 세계가 탄소배출을 줄이자에서 이제 제로를 만들자로

아예 배출을 안 할 수 없으니 배출하고 흡수하는 양을 계산하여 0으로 만들자

그래서 넷-제로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 채은 초등아이들 대상부터 탄소중립이 무엇인지 기후변화가 왜 일어났는지

그러면 우리들은 어떤 일들을 해보고 어떤 것들을 생각해보고 실천해야하는지 등을

아이들의 시선을 따라가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가볍거나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집에서 논에서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 순간에도 정말 온실가스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니..

플라스틱 없이 살수 없다는 부분에서는 아.. 정말 그러네

정말 이제 없는 곳이 없네라는 생각과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다큐를 보았던 것들이 머리를 막 지나가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실천할 거리들을 찾기에도 참 좋은 책입니다


전기코드를 뽑아두셨나요?

네.. 정말 이건 어렸을때 부터 열심히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포장배달음식을 먹었네요

나의 행동부터 나의 삶부터 변화해야 하는 게 맞네요

그리고 기업에서도 플라스틱이 아닌 다른 방법들을 개발하고 실천해주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