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된다! 주식투자 - 네이버 최고 기업분석 블로거의 족집게 과외!
김지훈 지음 / 진서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가 경제적 자유를 위한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접근성도 좋고 소액으로도 가능하다는 말들도 많고 

하지만 나에겐 정말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이제 더이상 누구에게 바라기만 할 수는 없으니 이제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느꼈다 

이제 내 나이도 중년이고 나의 노후는 나의 경제력은 내가 책임져야하니까 

어떤 사람의 말이 생각났다

"자식을 잘 키우기 위해 부자가 되어야겠다"

정말 이런 마음으로 이 책을 집어들었다 


나처럼 주식초보에겐 신세계

용어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읽게 한 책이다 





내가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성향을 알고 

나의 필요를 알고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찾아야하는 것이 첫번째였다

난 어디에 관심을 가지지?





요즘 트렌트를 분석하고 어떤 부분이 의미가 있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지를 

직접 살피고 

기업분석하고 나의 상황을 파악하여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

쉽지 않은 내용으로 내가 따라가고 있는 거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무엇을 전달해주고 싶은지 살짝 감이 오기 시작한다

구체적인 기업분석의 예시를 잘 들어주어서 더 도움이 되었다 




표와 자료 등의 구체적인 수치로 왜 그렇게 판단하는지 등을 알려주는 것도 

정말 나와 같은 사람에게 딱 적절한 책이었다 

게다가 각 분야별로 나누어 포인트 요약을 하고 그것을 설명하는 부분도 

주식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정말 유용한 내용이었다 






특별부록은 더 특별해서 

꼭 이용할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