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안 가르쳐 주던 과학 질문 100
로버트 윈스턴 지음, 박수현 옮김 / 예림당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과학하면 전 물리가 가장 먼저  떠올라요 
그리고..  아.. 난 누구인가 이게 뭐지? 이해가 안가고......ㅜㅜ
이러는데 어머나.. 이 책은 정말 아이들과 함께 질문하고 찾아보고 대답할 만한 재미있는 것들이 가득하네요 
유초등 아이들의 기발한 질문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 저도.. 와 진짜? 이래서 그런거야?라며 즐겁게 읽었답니다

아이들이 궁금증이 많고 어떤 질문들을 많이 한다면 
이 책을 보고 함께 찾아보는 것 추천합니다~~ ^^



차례입니다 
정말 재미있는 질문들이 가득하죠?
꿀벌은 어떻게 자기 일을 알아요?
코딱지는 왜 생겨요?
키는 어떻게 커지나요?
배꼽은 아이스크림은 우리몸은~~

정말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질문들이 있어요





요즘 한참 키크기와 외모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신 저희 둘째는 
책이 오자마자 목차에서 이 부분을 찾아  읽기 시작합니다 
키는 어떻게 커지나요?
그러더니 저에게 엄마 키가 270이 넘는 사람이 있었대 
장난이 아니다 그럼 옷은 어떻게 입지?
다 맞춰서 입어야 겠네 
집에 들어갈때도 거이 허리를 접고 들어가고.. 
엄청 불편했겠다
옆에 있는 여자는 아내인가? 키 차이가 장난이 아니다 
등등.. 아우.. 한 페이지를 가지고 엄청난 폭풍수다를 하셨어여


한 권의 책이 하나의 질문으로 심도 있게 가는 책도 좋지만 
이렇게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면서 또 다른 이야기들로 마구 확장되게 하는 책도 정말 좋네요 






저의 관심사는 이것이었어요
이제 40대가 되면서 아니 흰머리가 급격히 나기 시작
그래도 많은 편은 아닌데 
자꾸 눈에 거슬리는
그런데 왜 이게 나는거지? 노화의 한 현상인가?
그런데 어릴때부터 흰머리가 많은 사람도 있잖아 
갑자기 훅 흰머리가 나는 사람도 있고
음.. 왜그러지?
바로 답은 이거래요~
나의 호기심까지 충족시켜주는 아빠가 안 가르쳐주던 과학질문100   
 다 알려줘요 ㅎㅎㅎㅎ






재미있는 질문들이 가득하고 
호기심을 충족시킬 답들이 있고 
다양한 이야기속에 더 많은 것들을 아이들과 이야기하고 상상하며
생각을 확장해갈 수 있게 해주는 책

재미있는 과학책을 발견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