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수학 (하) (2022년용) 고등 굿비 수학 (2022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굿비 고등수학(상)을 하고 났으니 
2학기엔 어떤 것을 배우나 어떻게 요즘 수학이 출제되는 경향인가를 보려면 
고등수학(하)도 봐야겠지요?
그래서 굿비로 또 열심히 들여다보았습니다


고등수학(하)에서는 뭘 배우나 하고 봤더니 
드디어 집합이 나옵니다 
예전에 기억나세요? 제가 배울때는 집합이 1학년 1학기 1단원이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공부하려면 그 부분만 옆이 까맣게 되도록 했던거 ㅋㅋㅋㅋ
이제 2학기에 나와요 
이게 중등과정의 수학과 연계성을 가지려하다보니 2학기로 올라왔나봐요 
역시 함수는 수학의 꽃입니다 
각 학년마다 함수가 빠지면 절~~대 안되죠~
근디 넘 어려워요 
경우의 수.. 
전 확률통계가 어려워요  복권말고는 쓸데가 막 없다고 주장했던 어린시절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ㅋㅋㅋㅋ
사실 우리는 정말 많은 확률과 통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말이죠 
출제률도 확률이잖아요 ㅎㅎ




와.. 정말 굿비에서 조언해주는대로 수학공부하면 성적이 오를 거 같아요 
단원의 내용과 흐름을 이해하고, 문제의 조건을 파악하여 실제 문제풀이할 것
내가 맞은 문제라도 다른 방법으로 풀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오답노트는 정말 중요합니다 .






굿비 고등수학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정리

정말 간략한 핵심개념이 딱 정리가 되어나와여
그리고 확인문제, 정말 딱 꼭 찝어서 나오죠'

개념정복하기
핵심유형을 개념번호별로 연결해서 제시합니다 
한 문제에 한가지 개념만 들어가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러니 개념이 흔들리면 유형문제를 푸는데 애를 먹게 되죠 


내신대비하기
기출문제로 실제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봅니다 
자유학년제로 중간기말고사를 보지는 않지만 수시평가, 단원평가, 수행평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을 하니 
꼭 연습해둘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중학교2학년이 되면 바로 중간기말고사가 있으니 충분히 이런 패턴으로 실제시험을 본다 생각하고 시간을 재고 하는 것도 좋겠어여 
대단원마무리는 역시 평가원, 교육청 기출문제로 
내신대비하기 문제보다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이 모여있어요 재신수능1등급만들기는 정말 탁월하죠 
이 정도 수준의 문제를 어려움없이 풀어낸다면 더 높은 수준의 문제를 접하기를 권해보죠~
우리 아이도 잘 풀면 좋겠다~~아아~~



굿비 고둥수학(하)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요~

기본문제집 다음의 유형파악 문제집으로 활용하거나 
한단원이 끝나고 그 단원을 싸악 마무리할때 
방학때 한 학기를 마치면서 정리하는 등의 문제집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