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수학 (상) (2022년용) 고등 굿비 수학 (2022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시작 좋은 기초 
굿비로 고등수학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제 중학생이 되는 아이를 두고 있지만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수학은 기초를 잘 다져야 그 위에 더 심화된 내용을 쌓을 수 있고 
점차 학년이 올라가면서 지식의 폭이 넓어지죠 
그리고 각 학년의 연계성도 정말 긴밀한 것이 수학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굿비로 고등의 수학은 어떤 내용들이 있고 어떻게 전개가 되고 있는지 
중학교 수학에서 어떻게 연결해줘야할지를 미리 공부하고 알아보고 싶어서 선택했어요 

좋은 시작 좋은 기초 굿비!  고등수학 (상)

제가 늘 살펴보는 구성과 특징, 목차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나~
개념을 설명하고 그에 따른 핵심유형으로 문제를 풀이하네요 
기출문제가 있고, 교육청 기출문제가 있어요  
내신수능1등급을 위한 심화된 문제까지~
정말 겉표지에 자신있게 개념과 유형까지라고 말한 이유가 있네요 
중학수학과 다른 점이 교육청 기출문제나 수능 대비를 위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제 정말 수능이 더 와 닿아요~


고등수학(상)에서는 다항식, 방정식과 부등식, 도형의 방정식을 배웁니다 
중학교 1학년에서 이미 이 단원들에 대한 기초를 배우죠 정
중학교 1학년에서 문자와 식을 배우면서 방정식을 배우고 중학교 2학년에서 연립방정식을 풀이하고 
이제 고1에서는 2차 방정식을 제대로 배웁니다 
와.. 게다가 도형의 방정식, 일이차 함수만 배웠는데 고1이 되면 직선과 도형의 이동까지 배우죠 
정말 쉽지 않아요 
하지만 차근차근 기초를 쌓아가면 포기하지 않도록 응원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 문제집의 안 모습이에요 
이게 개념부분인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로 기본을 정말 개념부터 탄탄히 잡고 
다시 한번 개념을 집고 넘어가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기 위한 용도로 굿비를 활용하거나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전체 내용을 복습하는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아마 저희 아이들 그런 용도로 굿비를 활용할 거 같아요~

굿비가 기초 개념이 아주 자세하게 나온 것은 아니라서요~
기초가 약하다면 수학기본서를 하고 굿비로~ ^^





개념정복하기 유형문제들은요 
다양한 유형을 아이들이 접할 수 있고 응용되는 부분이 있어서 
수학실력을 높이고자 하는 친구들은 반드시 제대로 다양한 문제를 접하고 풀어봐야하죠~

내신대비문제
기출문제들을 수록해서 실제로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가 되는지를 경험해볼 수 있어요 
아무래도 기출이 된 문제라는건 그 단원에서 중요하게 알아야할 개념들을 가진 문제들이기때문에 필수죠


교욱청기출문제 
각 학교나 교과연습문제 등을 풀이하고 나서 이제 시도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풀어보면 
정말 그 단원의 내용을 잘 내가 알고 있고 어느 정도 풀 수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아요 



이룸이앤비의 교재들입니다 
이렇게 딱 나온 것을 보니 제가 어떻게 아이들과 준비를 해야할지가 조금 감이 와요 
집에서 내가 직접 아이의 학습을 봐주기 어려운 경우라도 어떤 식으로 교과의 내용이 흘러가는지 
어떤 난이도를 가진 유형을 가진 문제집들이 있고, 어떤 것으로 우리 아이가 학습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두면 좋죠 
아이의 수준이나 성향에 맞추어 우리가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이 생기니까요 

저희 아이는 반복학습을 좀 힘들어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스타트업은 전부 다 사용하진 못할 거 같아요 
필요하다면 그 단원만 혹은 한 부분만을 활용하는 형식으로 가야하고

수학기본서로 일단 개념을 탄탄하게 다지고 
굿비로 다양한 유형을 접하면서 복습을 하게 하고 
한 학년이 끝나면 미래로로 제대로 쌓아보고 싶네요 

제 생각은 그런데 우리 아이가 다 따라줄지는.. 상황을 잘 살펴봐야죠 ㅋㅋㅋㅋ









중등을 이제 맞이하고 경험해나가면서 
고등수학을 잘 살펴보고 아이에게 적절한 시기에 들이밀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고등수학(하)도 살펴볼 예정이구요 



절대 수포자가 되지 않도록 격하게 우리 아이를 응원해봅니다 
정말 수포자가 더 늘고 있다고 해서 그리고 수능에서 수학으로 아이들이 많이 울고 웃게 되니 더 절실합니다 


이룸이앤비 끝까지 도와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