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1권이 저희집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었는데
2권 역시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ㅋㅋㅋ

딱 택배로 이 책이 오는 순간 제가 읽고
둘째가 읽고 첫째가 읽고 둘째가 또 읽고 
좋은 책은 말하지 않아도 알아~~~ (네.. 생각나시는 cm송있으시죠)
식탁위에 두었더니 알아서 다 읽네요 
오호호


그럼 오늘도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와 한국사여행을 떠나볼까요 
큰별샘~~ 같이 가요~~~



다른 일반적인 한국사책들과 다르게 카카오프렌지 한국사는 아이들이 현장에서 선생님에게 질문한 것들을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우리 아이들의 친구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떤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수 있어서 어른인 제가 읽기에 더 재미있었구
아이들은 자기랑 비슷한 친구들의 질문을 보면서 자기도 궁금했던 점들을 알아가게 되고 공감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전 여러 질문들중에서 이게 가장 눈에 띄었어요 
아니.. 많은 날들중에 왜 3월 1일에 만세운동을 했을까?
2.8 독립선언서를 일본에서 먼저 유학생들이 선언하고 민족자결주의가 전해지면서 3월1일에 한 것이구나 
전 혹시 3이라는 숫자가 우리나라에서 좋은 숫자로 알려져왔고 (궁의 기단이 3개이고 우리는 멀 해도 삼세판이라고 하니까 ㅋㅋㅋ)
1일이 하나라는 의미를 가져서 어떤 의미를 부여한 것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나봐요 ^^
제가 너무 나갔나요? ㅋㅋㅋㅋ

아무튼 이 부분을 읽으며 특히 마음이 울렁였네요 
유관순열사의 이야기를 읽으며  더 그랬구요 
'






책을 쭈욱 읽고 아이들과 저요저요 문제를 맞추어 보기도 했어요 
저도 나름 잘 맞추었답니다 ㅎㅎㅎㅎ







어느 새인가 두번째로 읽고 있는 우리 작은딸
재미있다네요 
그런데 내용이 많아서 한번에 기억을 다 못해서 다시 읽어보는거라고 
오호호   ㅎㅎㅎㅎㅎ
기특하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더 좋을 한국사 
큰별쌤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한국사 
전 매우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