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서술형 수학 6-2 (2021년용) - 서술형으로 개념을 빈틈없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풍산자와 함께 수학을 공부하는 여름방학입니다 
양에서는 몰라도 질적으로는 참 알차게 보내고 있죠 
정말 초등 내내 처음으로 이렇게 꾸준하게 수학문제집을 풀어본 적이 없는 거 같아요 ㅎㅎㅎ




초등풍산자는요 
1X3법칙으로 하나의 개념을 세번 반복하는 법칙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개념 연산, 개념유형, 개념서술

저희 첫째는 많은 연산을 푸는 걸 안 좋아하기 때문인지 
개념서술 문제집을 가장 열심히 푸는 편이랍니다 
지난 1학기에 그랬어요 
그러더니 2학기에도 서술을 먼저 풀려고 해서 제가 연산을 먼저 풀자고 아주.. 설득을 하는데.. 힘들었습니다 ㅋㅋㅋ

하나의 개념에 대해서 조금씩 다른 접근방법으로 세번을 반복하니까 
아무래도 한 권을 풀었을 때 생기는 구멍을 메꾸는데도 효과적으로 
다양한 사고를 하게 하는 장점이 있는거 같아요 





특히 개념서술의 포인트를 보시면 
1. 읽으면서 이해되는 개념 - 이미 앞에 두 단계를 했다면 개념서술에는 아주 완성도를 높이는거죠 
2. 꼭 필요한 핵심개념수록 - 개념은 딱 완전 요점만, 그리고 그와 관련된 서술형문제로 사고력을 확장합니다 
3. 학습에 가장 효율적인 3단계문제 - 서술형도 하나의 형태가 아니죠, 이것도 단계가 있으니 아이들과 어느 정도의 발전을 이루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죠~





더운 날 시원하게 열심히 풀어주는 우리 따님.. 
힘내라 힘!
전 언제나 응원!





개념서술은 연산과 유형에 이어 마지막 단계로 푸는 거라 
이제 분수의 나눗셈을 시작했어여 
아직 시간이 많이 더 필요하지만 
끝까지 꾸준하게 열심히 하는게 더 중욧하죠!






어머나 그제도 그러더니 어제도 딱 한문제 더 푸셨네요 
두장에서 한문제더.. 그래,, 그렇게라도 하나 더 해주는게 어디냐...







서술형의 난이도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초등풍산자 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아차.. 아직 2학기 예습을 시작안했어요 
학기 중에 충분히 세권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죠
1학기에 저흰  거의 학기중에 4-5일정도 하루에 두 쪽씩푸니 충분히 다 풀 수 있었어요 
그러니 늦지 않았답니다~~~



이제 2학기의 시작 
마음도 설레기도 하고 
더 어렵기도 해서 우리 아이가 더 잘 헤쳐나가기를 바라며
그리고 요걸 잘 마무리하면 중학교 수학에 도전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