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6-2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며칠 전 초등풍산자 개념연산을 시작으로 오늘은 개념유형을 소개합니다 
개념연산의 1단원을 풀고 나더니 유형1단원을 풀어서요 
1학기에 풍산자로 공부를 하더니 2학기 준비도 세권의 문제집을 차례로 어느 정도 자신이 생각하는 스케줄 대로 풀어나가네요 
이번에는 1단원씩 차례로 푸는 방식으로 할거라고 하니
이제 시작이지만 뿌듯한 마음이듭니다~!

시작이반이다 
스스로 학습하는 시작으로 쉽지는 않겠지만
잘 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홧팅을 해줍니다~!



초등 풍산자 개념 X유형



초등풍산자는 세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전 이게 단계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문제집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전 세권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게 사용을 한다면 시너지가 장난이아닐거라고 생각을 하며!
연산에서 유형 서술까지~


2학기에는요 
지난번에 배울 내용을 살짝 소개한다는게 없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2학기 내용을 살짝 살펴보면~
분수 소수의 나눗셈
공간과입체  비례식과 비례배분
원기둥 원뿔 구

6개 단원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2단원과 5단원은 연산이 약한아이들이 완전 난리가 나는 단원입니다 
분수의 나눗셈은 곧잘 하지만 소수의 나눗셈은 아무래도계산도 하지만 자릿수가 걸려서
많이 틀리더라구요 
5단원인 원의 넓이와 원주에서는 계산자체가 약한 아이들이 난리...ㅠㅠ

그나마 3, 6단원인 공간과 입체, 원기둥원뿔구 단원을 아이들이 대체로 덜 부담스러워하는 듯요 
이러나 저라나 2학기에도 내용이 엄청시리 많네요~
개념유형은 이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유형의 문제들이 좌르르르 출제되어 있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하나의 연산방법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피고 풀어낼 수있는 능력을기르는거죠~




진지하게 문제를 풀고 있어서 저는 조용히 슬쩍 가서 사진 찍었어요 
물론 허락 받았습니다..





오늘은 두쪽 넘게 풀어다더니.. 우하하
한문제를 더 풀었네요 
그래도연산에서 연습을 해서 그런지 잘 풀었길래 나와서
폭풍칭찬을 해주었어요 
오늘은 두쪽 넘게 풀어다더니.. 우하하
한문제를 더 풀었네요 
그래도연산에서 연습을 해서 그런지 잘 풀었길래 나와서
폭풍칭찬을 해주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