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번 이것이 실전이다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상을 소개했는데요 
전 개인적으로마음에 들면 그 시리즈를 사거나 봐야하는 스타일이라 ^^;;
1-하도 실전문제집으로 갈겁니다!


실전문제집은 정말 말 그대로 실전대비를 위한 문제집이라고 생각하심 되어요~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면 아아.. 정말 그렇구나를 느낄 수 있답니다~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의 학습플래너를 보면서 
아~ 우리 아이도 매일매일은 어려워요 꾸준하게 일정하게 개념을 정립하고 스스로 풀어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아주 계속 했어요 
언젠가 스스로 그리 하는 날이 오는데. 숨마쿰라우데가 꼭 다리역할을 해주길 바라면서 ㅋㅋㅋㅋ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을 좀 파헤쳐 볼까요?

핵심개념을 정리해주고 그에 따른 개념확인 문제를 제시합니다
각 개념에 해당하는 문제가 바로 아래에 있어서 이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지 살짝 집어볼 수 있어요 
만약 개념확인문제가 좀 많이 틀린다면 다시 개념을 정리하고 가야하지요
이럴 경우 개념기본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개념을 확인하고 넘어가면 핵심유형으로 개념정복하기 문제들이 나옵니다 
각 유형별로 쪼로록 문제들이 나와서 비슷한 유형이 조금씩 난이도를 달리해서 나와 확인하기에좋죠 



실력다지기의 문제들은 개념유형보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로 
이 부분이 실전문제집이구나를 아주 확실하게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요~


두번째 파트인 내신만점 도전편은 정말 각 개념과 유형을 딱 잡아서 
내신을 정확하게 잡고 가게 해주네요 
특히 중학교 1학년이 자유학기제나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학교가 많아서 
중간 기말의 시험을 보지 않으니 꼭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집을 풀 수 있게 도와주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 그리 하려고 합니다 


 단원별 문제들이 쪼로록 나오고 다양한 난이도와 유형들이 나와서 
아이가 자신의 실력을,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내신만점 도전하기 문제들로 집에서 혼자 치르는 중간 기말고사를 해보는 것도 연습이 될 것 같아요 



서술형 고난도문제들은 더 눈이 가더라구요 
아무래도 문제들이 서술형이라 요즘 수학과목에서 요구하는 수학적 독해력을 기를 수도 있고 
고난이도 문제가 응용문제로 생각되어 좀 더 심화된 학습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을 것 같았어요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은요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의 절반정도의 두께라고 생각하심 될 듯하구요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개념을 잡고 실전으로 가는 방법으로 전 준비하려구요 
방학을 아주 알차게 보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