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문법 Manual 119 2 - 119개 대표 문장으로 끝내는 숨마 주니어 영어
홍숙한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번 중학영문법Manual  119  1권을 지금공부하고 있어요 
누가?
제가요 ㅋㅋㅋ

저희 첫째랑 여름방학부터 슬슬 하려고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그래서 제가 좀 미리 준비하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중학영문법Manual  119  2권도 미리~ ㅋㅋㅋ



19개 대표문장으로 내신영어문법을 완벽하게 잡아보자
중학영문법Manual  119  2권


진짜 정말로 저 나름대로 외우기 시작했어여 
대표문장암기표 
중학영문법Manual  119  2권에도 역시 암기표가 떡허니 있네요 
이거 3권에도 있겠죠?
119개 문장 이 3권에 있으면 357개..
좋아 정말 우리 아이가 이거 다 외움 어느 정도 영문법은 될텐데란 희망을 가지며!
나와 함께 힘내보자 우리 딸~!!!







차례를 보며2권의 내용들을 살짝 스캔해봅니다 
제가 영문법을 처음 공부한 시기는 중2..
제가 학교 다닐때만 해도 중1에 알파벳을 외우기 시작하는 경우도 많았어여 
저요. 제가 그랬죠 
그래서 중2에 3개월반 정말 빡시게 영문법 하루에 2시간씩 수업들으며 외웠던기억이 납니다 
생각보다 제가 하고 싶은 일엔 집요함이 있는 스탈이라 ㅋㅋㅋ
지금은 그 만큼 체력도 안되고 집중력이 떨어져서 안 되지만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하는 거죠 ㅋㅋㅋㅋ





중학영문법Manual  119  2권는 30일완성 프로젝트를 해보라는데..
전 1,2권으로 좀 아이가 영어에 대해서 영문법은 할만한다는 자신감이 좀 붙으면 
3권에선 도전해보려구요 
매일매일로 30일은 아닙니다ㅎㅎㅎ

하지만 하루하루 학습계획표를 짜고 이걸 표시해 나가면서 얻는 성취감은 정말대단할 것 같아요 
아이가 시작한다고 하면 개인적으로 엄청 cheer up!할 예정입니다






1권에서도 막 탐냈듯이 여기 각 레슨마다 되어있는 영문법 정리
한 단원씩 끝나면 잘라서 나만의 영문법책으로 만들려고요 
아이에게말했더니 보충해서 설명이나 이런거 써서 나중에 해보겠다고 하네요 
그 말 지켜라 ㅋㅋㅋ





10분테스트는아이들이 가진 실력에 따라 차이가 좀 나겠지만 
제 생각엔 10분정도로 시간을 잡고 연습해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시험도 우리가 제한된 시간내에 풀어내야 하는 거니까 연습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 오답노트에 대해서 계속 고민하고 생각중인데 
문법노트와 함께 여길 오답노트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서 활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오호~~
숨마쿰라우데 굿비 미래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재평가에 참여하면 교재도 준다네요 
저 도전해봐야겠어여 
그리고 듣기 파일도 있어서 무제한으로 들어보는 것도 가능하네요~




중학영문법Manual  119  2권을 이리 혼자 싸악 둘러보고 
3단계 시리즈를 다 완벽하게 마스터하면 정말 중학내신 영문법은 제대로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쌓아야 정확하게 풀이하고 적용할 수 있을 테니까요~




영어울렁증 아줌마의
아이랑 함께 하는 영어를 위한 영어문법책 둘러보기
저 7월 중순까지 (아이들 여름방학 전까지) 1권을 마무리하고 9월부터 2권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중학영문법Manual  119로 중학영어 문법을 대비하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