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는 정말 중요하다 
단순 연산의 수학문제보다 이제 내용을 이해해야 즉, 글을 읽고 해석을 제대로 해야 문제를 풀 수 있는 상황이 생기기 시작했다
논술이다 서술형문제다 
이런 것들이 바로 독해실력에 의해 많이 좌지우지 되는 상황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니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잘 읽는 것도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독해왕으로 글 읽기 능력 향상을 도모해보자~
이게 요즘의 목표중 하나이다~


자자..구성을 보면~
초등학생의 집중력을 고려하여 하루에 20-30분 정도분량으로 구성을 해 놓았다 
2-3개의 지문으로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이 많지 않은 양이라 일단 여기서 마음에 들었고

다양한 종류의 글이 있어 더 마음에 들었다
문학- 동시, 동화, 기행문, 전기문
비문학 - 설명문, 논설문, 안내문, 실용문 등  - 요즘 정말 비문학이 어렵다고 하도 그래서 관심이 있었는데 
역시 독해왕은 문학과 비문학을 적절하게 잘 가지고 있다.

다양한 문제 - 글의 중심내용 찾기, 핵심어, 주제, 목적등을 이해하는가를 묻는문제들과 추론의 여부 등을 묻는
다야한 독해훈련을 가능하게 하는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하니 더 맘에 들었다 
게다가 어휘학습 및 테스트는 더 흡족하게 만든~ ^^



실제 차례를 보면 정말 다양한 글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꾸준히 저학년때부터 하다보면 독해력이 쌓일 것 같다 


각 지문에 대한 간략 내용이나오고 어떤 글들을 다루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각 단원의 내용을 보면
지문이 있고 각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적혀있다
예를 들어서, 1번은 서술방힉에 관한 문제,
2번은 내용 요약에 관련된 문제로 표기가 되어있어서 
내가 주로 틀리는문제를 보면 어떤 문제들을 풀어내는데 내가 약한지를 파악하기가 용이하다 
실제로 틀린문제를 표기하여 자신의 약점 유형을 분석하는 페이지가 있어서 몇 단원정도를 풀어보고 통계를 내보는 것도 유용할 것 같다
그리고 비문학에서 그러는지 문학에서 그러는지도 파악가능할 것 같고 



어휘력향상
글을잘 읽고 해석해내려면 어휘력도 정말 중요하다 
우리나라 말이 한자어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니 
이런 어휘력이 실력에 영향이 클 수 밖에 없다 
그러니 미리미리 대비하는 수 밖에~





테스트와 십자말 풀이 
십자말풀이는 재미있어하면서도 어려워하기도 한다 
단어의 뜻을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풀이가 가능하니 말이다 




다양한 형식으로 독해력 향상을 위해 접근하는 교재라 아주 마음에 든다 
이제 시작이지만 조금씩 쌓아가다보면 끝은 장대하리라 ㅋㅋㅋㅋ

무엇보다 수능에서도도 언어영역의 문제가 까다로워지고 있으니 
더 독해실력을 높여야할 필요성이 있다
그러니 더 힘내서 열심히 쌓아가길 응원해야겠다 
우리 딸 홧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