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상식 이야기 맛있는 공부 8
조영경 지음, 홍나영 그림 / 파란정원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할 상식 이야기라고요?
우리가 함께 재미있게 질문을 하고 답을 찾아가는 재미있는 이야기라는 제목이 더 어울리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어? 난 생각도 못했는데 이거였구나 
이거 나도 궁금했는데 하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더 재미있었어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답니다~
목차를 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제목의 형태로 ㄱ,ㄴ,ㄷ의 순서로 나와있어서 
내가 읽고 싶은 이야기를 먼저 읽어도 되는 재미, 골라서 읽는재미가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고구마를 먹으면 왜 방귀가나올까? 북극곰이 추울까? 펭귄이 추울까?
뱀은 자기보다 큰것을 어떻게 삼킬까?
이런 다양한 질문들이 가득합니다 
이거 시리즈로 나와도 정말 재미있을 것같아요~
제가 읽고 싶습니다 ^^




그 중에서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이야기를 몇가지 해보면~
책이란 과연 몇 페이지 이상일때 책이라고 할까?
차례에서 딱 보자마자 이거부터 펼쳐봤지요..
그러네 유네스코에서는 49페이지 이을 책으로 한답니다 물론 예외는 있구요 
여기서.. 왜 하필 49페이지이죠? 50도 아니고?
그림책은 예외에 들어가나요?
정말 이 책의 저자가 말한 것처럼 우리가 why?라고 말할때 질문들이 생길때가 많이 배울 수 있다고 하더니 
정말 그러네요..  저 이거 정말 개인적으로 찾아봐야겠어여 
왜 그럴까요? 하필 49페이지일까?





대나무.. 
대나무는 나무일까? 풀일까?
솔직히 저는 대나무라고 부르니까 나무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아니라네요  나이테가 없고 마다마다 생장점이 있다네요.. 
나무를 정의하는 요소중에 나이테가 있었군요..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할 것이 아니라 누구나 재미있게 알아야할 책이네요~
특히 저희 호기심을 완전 불러일으키고 채워주는책이요 ^^




또 하나, 수증기는 투명한데 김은 왜 흰색일까?
솔직히 이건 의문을 갖은 적조차 없는질문이었어요 
그냥 김이 나니까라고 생각했는데...
물이 증발하는 김이 눈에 보이는 것은 주변 공기와의 온도차이 때문에 
뜨거운 수증기가 차가운 공기와 닿아서 작은 물방울로 변해서 보이는 것이라네요 
제가 앞에서 시리즈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라고 말한 이유 중 하나가 이런 내용때문이에요 
정말 일상에서 알고 나면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어서요 





재미가득 신기함가득 지식가득
초등학생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딱 (재미지게) 알아야할 상식이야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