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 - 30대에 1억을 만드는 돈 되는 라이프스타일
김나연 (요니나)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딱 보고 참 부지런한 사람이다란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조금 더 일찍 경제관념에 눈을 떴다면 저도 이렇게 말할 수 있었을텐데랑 아쉬움과 함께.
하지만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이제부터라도 저도 쉰에는 남ㅂ럽지 않게 잘 살고 싶다를 목표로 열심히 신나게 시작해보려구요~

작가는요 
대학에 들어가면서 스스로 돈을 모으고 굴리고 생활하면서 
낭비가 아닌 제대로 된 소비와 저축을 하는 경제생활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알뜰하고 충분히 재미지게 살면서 종잣돈을 모으는 사람들도 있구나란 생각이 가장 먼저들었어요 
수입은 일정한데 그것을 어떻게 잘 쓰는지를 보면서 정말 멋지다란 생각도 했죠 
그래서 책을읽으며 
제가 기억하고 싶거나 잊지말고 실천할 것들
그리고 하고 있는 것들 등을 목차에 직접 기록을 했어요 

안의 내용들은 직접  읽어보고 나에게 맞는것들을 실천해보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요 
저는 저만의 느낌과 생각. 활용도를 생각한 거니~
나름 열심히 읽고 기억하고 싶어서~~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를 읽으면서 제가  해야겟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1. 재정목표세우기!
내가 무엇을 하기 위해 왜 돈을 모으는가
어느 것에 가치를 두고 중점을 두고 운영을 할 것인가 등의 목표를세우기 


2. 여행목적 통장만들기
내년 첫째 졸업여행을 가족과 함께가려고 적금을 하나 들었는데 
그것에 이름도 붙여줬어여 
우리가족 첫 졸업여행으로~ 이제 더 의욕적으로 목적자금으로 모을랍니다

3. 경제팟캐스트 듣기 
솔직히 경제에 대해서 잘 몰라요 
그런데 알아야할 필요성이 있더라구요 
이제라도 시작한게 어디냐는 생각으로 저도 필자가 추천한 경제팟캐스트부터 듣기 시작하려구요 
어제 듣다가 막둥이가 책 읽어달라는 말에 10분만에 종료하였지만 
오늘은 청소하면서 들어볼라합니다!


4. 건강적금만들기
걷기 운동하기 등을 하면 건강을 위해 활동을 한 것이므로 일정액씩 자유적금을넣어보려구요 
실제로 체중도 많이 늘었고 체력도 떨어진게 사실이라서 
건강적금 오늘 만들겁니다! 꼭 실천하겠다는 의지로!





5. 도전, 냉장고파먹기 
요새 도전하고 있는 중인데요  냉장고파먹기를 하니 냉장고가 일단 좀 정리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음식물쓰레기도 줄어든 느낌.. 그 동안 제가 너무 안일했어요...ㅜㅜ
이제 식비도 아끼고 식재료도 낭비하지 않기 위해 더 파먹어볼랍니다 


6. 앱테크
요건 지난달부터 소소하게 시작했는데 이것저것 챙기니 지난달 초 이후로 지금까지 만원 이상 모은거 같아요 
설문이나 락을 활용하니 더 올라가긴 하네요 
그리고 룰렛돌리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무배쿠폰 받아서 잘 썼어요 
저한테 맞는 몇개를 사용하고 있어요 
건강적금과 함께 걷기 앱도 사용하구요 



부지런하게 살려면 정말 이렇게 살 수 있구나 
나도 정말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예산을 계획하고 잘 소비하고 모으면 
쉰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 살수 있을 거란 믿음과 함께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군것질과 커피를 좀 줄이기 위해 차와 텀블러도 들고 다니기 시작합니다 


한정된 수입으로 더 즐겁게 우리 가족과 함께 살 수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tip을 얻어 
요목조목 열심히 읽은 책입니다
저처럼 내 살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셨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시작해야할지 잘 모르는 분이시라면~
한번쯤 읽어보기에 도움이 될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