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샘터 2015.1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문학의 숲속을 거닐고 있는 창도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샘터 월간지 2015년도 1월호> 입니다.

책 선정이유
샘터 서평단 활동으로 샘터사에서 제공받아 읽게 되었습니다
간략한 책 소개
매달 샘터사에서 발행하는 월간지
책을 읽으며 느낀 점
1. 매번 샘터 월간지를 읽으며 느끼는 것이지만, 이 세상에는 우리도 모르는 분야에서 자신의 열정과 삶을 바쳐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그러한 분들을 알아갈수록 나도 나만의 분야에 몰입하며 나만의 것을 만들어 내야겠구나 라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2. 이번달안에서 가장 흥미롭게 다가온 챕터는 "세상을 흔든 팝송 - Some where Over the Rainbow" 였습니다. 미국에서 2004년에 '지난 100년간 가장 위대한 영화 음악 1"가 바로 영화 <오즈의 마법사> OST로 나온 저 노래라는 사실. 더불어 그 노래가 미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위대한 영화 음악 1위로 뽑혔는지에 대해 서술 되어있는데, 그 이유로 한국인이 아리랑 을 사랑하는 이유라고 쉽게 비유하더라구요. 미국이 어려웠던 대공황시대에 현실의 괴로움을 잊게 하고 위로가 되었던 노래가 바로 이 노래였다고..
3. 책을 읽다 새로운 운동이라고 "스피닝" 이라는 운동이 소개 되어 있다. 나는 그 부분을 읽으면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나는 돈을 써가면서 운동을 한다는 것 자체에 의문을 가진다. 사람은 정말 뼈빠지게 일해서 돈을 벌어 그걸로 먹고, 또 그 걸로 살빼는데 쓴다고... 그게 뭔가?? 싶다는... 다들 탐미적 욕망이 너무 큰 것 같다는... 먹기 위해 운동한다는 것에 나는 공감하기가 어렵다. 그럴 에너지 소비가 과연 어떤 의미인가? 싶기도 하다는
총평 : 매달 발간되는 월간지속에 다양한 사람들의 삶이 묻어 있어 그들의 발자취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괜찮은 월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