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 아버지의 깃발 스페셜 박스세트 (4disc) - 스페셜 디지팩 한정판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제시 브래드포드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아버지의 깃발/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2006년 개봉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연작 시리즈 "아버지의 깃발"과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는 비록 국내 개봉 시 큰 반향을 일으키진 못했으나 아카데미에서 수상 기록을 남기는 성공을 거두었다.
이 두 편의 작품은 이오지마 전투 하나를 소재로 일본과 미군의 각각 다른 시점을 대변해 상호보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마치 도라! 도라! 도라!와 미드웨이가 그러했던 것처럼..

아버지의 깃발/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영화는 실제 이오지마에서 촬영하고 싶어했으나 문제는 이오지마가 일본 내에서 성역으로 취급되고 관계자들만이 출입할 수 있어 결국 일부씬만을 간신히 촬영한 뒤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촬영했던 아일랜드에서 대부분을 촬영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서 12척이 동원되었던 히긴스 보트와 LVT 등 태평양 전쟁 당시의 가동 가능한 상륙장비들이 동원되었고( 이거 찾으려고 콜렉터들을 방문하느라 애먹었을 것 같다 ) 당시 일본군 군장이나 장비들을 구하기 위해 군장쇼를 전전했다.
이 콜렉터 에디션에는 아버지의 깃발 2장,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2장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자는 불법동영상 다운로드의 유혹을 여러차례 뿌리치지 못할 뻔했으나 DVD 출시를 기다리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고 그 판단은 옳았다.
이 에디션 덕에 올 한해 전반기는 심심치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