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완성 공기업취업 일반상식 - 각종 공사, 공단, 금융, 기업체 입사시험 합격대비서
최경호 외 지음 / 크라운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기업 취업에 뛰어든 적은 아직 없지만 법원이랑 검찰청 면접을 본 적이 있다. 예전보다 확실히 면접문제가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광속으로 탈락했었다. 심지어 압박면접도 많이 하고요.. 

아무런 힘 없는 취준생들은 어쩔 수 없이 더 많은 책을 보고, 암기를 하고, 녹화 중인 카메라 앞에서 면접용 자세(?)를 가다듬으며 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수 밖에 없다. 
이제 곧 나도 다시 준비를 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면접을 보다보니 내가 더 중요한 일반상식을 두고 다른 것을 파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지금 소개하는 책에서도 나오지만 기본적인 상식을 먼저한 다음에 좀 더 세밀하게 준비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그래서 공사, 공단, 금융, 공기업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크라운출판사는 자격증, 수험용 교재를 전문으로 출판하기 때문에 내용 면에서 더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은 너무 두껍지도 않고 백과사전식으로 줄줄이 나열된 구성이 아니라 딱 '2주' 안에 끝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일반상식의 주제를 세분화하여 상식 공부를 마친 뒤 점검을 위해 실전문제가 준비되어있다.
한 달도 아니고 딱 보름이면 일반상식 완전정복하는 건가? 


첫 챕터는 따끈따끈한 최신상식편이다.
2017~2018년 공기업 예상 기출문제 유형을 제시하면서 내년에는 이런 문제가 나올 수 있겠군... 하며 공부 시작!

비트코인에 관련된 문제는 항상 상식문제에 출제되는 것 같다. 기본 중의 기본..




한 단어 당 설명하는 내용이 너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고 딱 팩트만 전달해서 마음에 들었다.
한국사 일반상식 부분에서는 사진과 표도 함께 있어서 내용들을 숙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아무래도 일반상식에 관련된 내용들이니 공기업 취업준비를 안하지만, 정치, 경제, 문화 등 일반적인 상식을 쌓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책이기도 하다.




'공기업 취업 일반상식 2주 완성' 책의 또다른 특징은 상식에 대한 공부를 마치고 하단에 '확인문제' 3개를 통해서 간단하게 내가 암기를 제대로 했는지 알 수 있다.




한 단원 공부가 끝이나면 실전문제 편으로 들어가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다.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가서 중간고사 보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그당시 학교선생님께서 선생님 본인도 고등학교 수능 끝나고 시험이 모두 끝인 줄 알았지만, 대학 가서도, 대학원을 가도, 입사시험을 봐도 시험은 끝이 없더라고 하셨다. 우리네 인생은 시험의 연속이었던가.. 

하지만,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지 않다. 정말 죽을 것 같으면 최선을 다 해서 피해야 한다. 
일하다가 공부하고 있는 나로써는 확실히 일하는 것보다 공부가 더 즐겁다. 목적 없는 공부는 너무 괴롭긴 해도 공부 자체는 꽤 즐거운 일인 것 같다.





공기업 취업에 필요한 일반상식 공부를 모두 마치고 나면 부록부분에 경제, 경영에 관련한 모의고사 3회를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주제의 일반상식 중에 경영, 경제 부분이 제일 어려워서 따로 모의고사를 마련해 준 것 같다. 




이 책을 읽어보면서 최근 기출문제에 충실하게 반영하고, 최근에 생긴 큰 이슈들, 단어들을 중점적으로 구성해서 취업 시험이나 면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다.
일반상식에 대한 기억해야 할 내용들과 문제의 비율이 적절하게 배치되어있어서 누구나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고 문제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2주 완성'
취업하시는 모든 분들이 이 책을 참고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