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매트릭스 : 3분 영어 말하기 -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 : 말하기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 게 없는데 바쁜 사람의 영어말하기 공부, 중간 점검 겸 작성하는 중이다.

나는 저번 주부터 스피킹 매트릭스 3분 영어 말하기 책과 함께 영어 스피킹을 훈련하는 중이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스피킹 독학 학습자들에게 심플하면서도 유용한 책이라고 강력하게 추천한 바 있는데 이번에도 함 추천 질러줘야지..








1분, 2분, 3분 영어 말하기 시리즈가 나온 지 벌써 6년..!

아래 링크 들어가 보면 6년간 20만 명의 구독자가 본 영어 말하기 시리즈에 대한 소개가 상세하게 적혀있다.

나는 몇 분짜리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함 링크 타고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

영어 완전 초보자라면 초심 닦기용 1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 책을 추천드린다.

나는 책이 리뉴얼 되기 전에 이 시리즈들을 다 봤는데 내 생각에는 2분 영어말하기 책이 가장 고비였었다.

애매한 초중급 영어실력(그냥 초급이라도 무방한)인데 2분은 왠지 좀 문장이 긴 느낌도 들고..

지금 새로 나온 3분 영어 말하기 책은 문장 수가 엄청나게 많고 길이가 길지 않아 그럭저럭해볼 만하다.

음성파일과 함께 한다면 뭐 두려울 게 있을까 싶다.


http://speakingmatrix.gilbut.co.kr/






매일매일 새로운, 일상적인 주제로 다양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나는 이번 주에 외국어, 조깅, 취업, 운동 등 여러 가지 토픽들을 공부했다.

스피킹 맥스는 3단계 스텝을 밟으면서 공부하는데 처음에는 의미 단위로 끊어듣기(청크), 따라 말하기, 혼자 말하기 순서를 거친다.

마지막 순서인 혼자 말하기는 한국어 해석을 보고 문장 당 10초 내로 툭툭 영어가 튀어나올 수 있을 정도로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의미 단위로 끊어서 공부할 때는 영어식 사고를 기르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좋았는데 막상 완전한 한국어 문장을 읽고 영어로 내뱉으려고 하니 넘나 힘든 것...









1분, 2분 영어 말하기 순서를 착착 밟았다면 어려울 게 정말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영어 중급이라면 3분 영어 말하기 책부터 시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역시 일상 영어회화는 어려운 단어를 쓰기보다는 간결하고 심플하게 말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

정치, 경제에 관한 토론은 따로 빼두더라도...







3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는 일상표현이 주를 이루고 직장 생활에서 쓰는 영어 표현들은 직장인을 위한 *분 영어 말하기 책이 따로 있다.

비즈니스 버전으로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그 책을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

위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나는 음성파일로 따라 읽고 말하기를 반복하는 중인데 매 챕터 모서리 부분에 큐알코드가 심어져있다.

이 큐알코드를 통해 21년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님의 강의와 모든 예문의 음성파일과 훈련 파일을 받아볼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들은 전부 다 이용하는 게 더 효과적으로 실력을 늘릴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공부하기 편한 세상인데 내 끈기만 어떻게 좀 해주면... ㅋㅋㅋㅋ








인풋에 나온 중요한 표현들과 단어들이 담겨있는 파트이다.

옆에 네모칸은 암기나 공부했다는 표시를 할 수 있게 체크란이 있다.

표현의 용법 및 단어들의 의미를 좀 더 상세하게 담아놔서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다.

예를 들어 work part time은 알바를 하는 동작에 초점을 맞춰서 말할 때 사용하고

have a part time이라고 하면 하고 있는 알바가 있다는 상태에 초점을 둬서 말한다고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get on이라는 표현도 ~에 타다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

버스, 기차, 비행기처럼 몸을 숙이지 않고 타고 내릴 수 있는 교통 편은 get on/get off을 사용하고

택시, 자동차처럼 몸을 숙여서 탈 때는 get in/get out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그리고 peruse는 읽다라는 뜻인데 read보다 좀 더 formal 한 표현이라고 한다.

read는 읽다, peruse는 독서하다, 찬찬히 읽다 정도의 차이를 알려준다.

그리고 좀 더 있어 보이게 말하고 싶을 때는 peruse라는 표현을 사용한다는 깨알 팁까지. ㅋㅋㅋ

look around(훑어보다)와 browse(대강 읽다) 두 표현의 차이점도 설명해 주는데 이해가 쉽게 된다.

앞서 그날 공부했던 챕터의 예문과 참고해서 보면 훨씬 좋을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필사와 함께 의미 단위로 끊어서 공부해 봤다.

저번과 그냥 동일한 방식이다.

인풋에만 30개의 챕터(60개의 토픽)이 있는데 이걸 언제 다 공부하지...? 싶다가도 그냥 매일 두 페이지만 싹 외운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는 중이다.

그러면 빨리 이 책을 끝내버려야겠다는 부담감도 덜하다.

누군가는 어차피 암기는 언젠가는 다 까먹을 거고 외운 고생에 비해 실력 향상이 덜하니 응용을 더 열심히 해보라는 조언도 들어봤다.

그냥 무소의 뿔처럼 혼자 간다는 마음으로 다시 만난 이 책만 믿고 하려고 맘잡는 중이다. ㅋㅋㅋㅋ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영어 못하는 사람 특징이 영어공부 방법만 찾고 진짜 실천을 안 한다는 게 문제라는 점.

(누가 내 얘기 하냐....)








스피킹 매트릭스 체험판 파일 아래 링크로 달아두었으니 어떤 식으로 공부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서점에서 한번 보고 아~ 이 공부 스타일이 나와 맞구나 싶으면 그때 결정해도 안 늦으니까...

뭐니 뭐니 해도 주변에서 계속 동기부여 쏟아주는 것보다 나 스스로 하는 의지, 동기부여가 제일 중요한 거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