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주에는 간단하고 쉬운 패턴을 배워보았다.
영어패턴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단어만 쏙쏙 바꾸면 완전한 문장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영어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특히나 문법 공부하는데 너무 큰 에너지를 쏟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 것 같다.

 

벌써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책을 갖고 영어패턴을 공부한 지 삼 주 차에 접어들었다.
리뷰어스클럽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10주간 서포터스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서포터즈를 통해서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내가 가장 성취하고 싶은, 꾸준히 하는 것, 좋은 습관 만드는 것을 실천해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은 비슷한 패턴은 묶여있어서 한번 배울 때 비슷한 패턴들을 한꺼번에 연결해서 배울 수 있다.
이번 주는 Can I ~ ?로 구성된 부탁하기 영어패턴을 연습했다.
이번에 장만한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덕분에 영어패턴 음성도 함께 들어가면서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영어 음성은 길벗 이지톡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잠시 쉬어도 될까요?, 샤워해도 될까요?, 산책해도 될까요? 등등 타인의 허락을 받는 Can I take ~? 패턴을 연습했다.
쉬운 패턴인데도 일상 회화에서는 입 밖으로 잘 안 나오는 패턴이 이런 쉬운 패턴인 것 같다.
짧았지만 홈스테이 생활할 때 질문형 영어패턴만 제대로 연습하고 갔어도 홈스테이 생활이 좀 더 편했을 것 같다고 지금까지도 생각한다.
내가 내 돈 내고 홈스테이를 했는데 집 주인을 너무 눈치 봤었던 것 같다.
영어실력이 좋았으면 좀 더 당당했을까 싶기도 하고...  잘 모르겠다.

 

다음 날 배운 패턴도 비슷하다.
부탁하는 패턴인데 굉장히 공손하게 느껴지는 패턴 같다.
이 10개의 패턴 예문을 10번씩 소리 내서 연습하는데 사실 다음 날만 돼도 기억이 약간 가물가물하다.
이래서 반복이 중요하다.
지금 이 10개의 예문이 완벽하게 입에 붙지 않으면 실전에서 단어를 응용하기 어려울 것 같다.
많이 예문 만들어보고 상황에 한번 닥쳐보는 것이 제일 좋은 영어학습법이긴 하지만..

 

 

 

이 패턴은 뭐 좀 가져다줄 수 있나요? Can you bring ~? 패턴이다.
다른 날에도 의미가 비슷한 패턴을 배울 수 있었다.
뭐 좀 갖다 줘~는 Can you get me ~?의 영어패턴만 알았는데 새로운 패턴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비슷한 의미인데 다른 패턴을 많이 익히는 것도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말에도 똑같은 의미이지만 표현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 것처럼 영어도 그런 것 같다.
다양한 패턴을 알수록 듣기 실력도 함께 늘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그나마 익숙하게 알고 있었던 패턴인 Can you get me ~? 패턴.
다양한 영어패턴 예문을 외우면서 좀 더 확실하게 입에 착 붙도록 했다.
안 쓰면 금방 잊혀지는 것이 외국어인지라..
정말 영어로 말을 끊임없이 해야 하는 것 같다. 사실 10번은 너무 적은 양의 연습량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많이 봤던 영어 유튜브 아란 잉글리시에서도 한 문장을 50번, 100번씩 연습하라고 했다.
그리고 진도는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나는 연습량보다 진도에만 집착하는 것이 아닌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내가 당신에게 뭐 좀 가져다 드릴까요?라는 Can I get you ~? 패턴.
아직 Can I ~? 시리즈를 마무리하지는 않았지만 한 주 동안 Can I ~ ? 패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2주 재에서는 이런 패턴 저런 패턴을 징검다리식으로 공부했었는데 이번에는 비슷한 영어패턴끼리 묶어서 연습하기 이것 나름대로 도움 되고 재미있었다.
아무래도 의미가 비슷하고 연결되다 보니 암기하기도 편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