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년 크리스 맥디비트가 그 자리에 앉았다. 어려운 시기에 일을 인계받은 그녀는 이해가 빠른 사람이었다. 파타고니아는 비로소 소유주들의 변덕스런 창의성을 헤아려 줄 수 있는 사업부장을 갖게 되었다. - P81

크리스는 자금 조달을 안정시키고, 영업인력을 격려하고, 공급업체들을 회유해서 독점 계약을 따내고, 산만한직원들을 다독이고, 친밀감과 풍부한 감성으로 회사를 하나로 뭉치게만들었다. 한편으로 그녀는 디자인과 예술 부서를 면밀하게 감독해서파타고니아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그것을 지독하게 지켜냈다. - P81

내가 아무리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도 그것이 비현실적이라고 입증되기까지는 그녀에게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가 아니었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훌륭한 파트너였다. - P81

그들이 도움을 주었죠. 모른다는 것을 인정하고 도움을 구하면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도우려고 애를 써요. 그렇게 해서 회사를 키우기 시작했죠. 저는이본이 회사에 대해 가진 비전과 목표를 해석해 내는 사람이었어요. - P83

난 정말 사업가가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사업가가 되려면 좋은 명분들이 필요했다. 다행히 나에게는 사업을 확장하더라도 절대 놓치고싶지 않은 것이 있었다. 일은 늘 즐거워야 한다는 점이다. 일터로 오는길에는 신이 나서 한 번에 두 칸씩 계단을 겅중겅중 뛰어올라야 한다. - P85

내키는 대로 자유롭게 입고 심지어는 맨발로 일하는 동료들에 둘러싸여 있어야 한다. 유연한 근무로 파도가 좋을 때는 서핑을 하고 함박눈이 내리면 스키를 타고 아이가 아플 때는 집에 머물면서 아이를 돌볼수 있어야 한다. 일과 놀이와 가족의 구분을 모호하게 만들어야 한다. - P85

나는 어떤 일에든 사전 준비를 다 갖추기 전까지는 거기에 뛰어들지않는다. 1978년 빙벽 등반 기술에 대한 책을 냈는데 이 책을 내기까지12년이 걸렸다. - P85

나는 항상 내 자신을 80퍼센트까지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왔다.나는 스포츠를 비롯한 모든 활동에 80퍼센트의 능숙도를 달성할 때까지 열성적으로 임한다. 그 수준을 넘어서려면 집착과 어느 정도의 전문성이 필요하다. 나는 그런 일에는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 P89

80퍼센트수준에 이르면 시들해져서 전혀 다른 일로 이동한다. 파타고니아의 제품 라인이 그토록 다양하고 우리의 다재다능하고 다면적인 의류들이크게 성공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싶다. - P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