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빨리 벌겠다고 덤비면 덤빌수록 돈은 도망간다.

일론 머스크처럼 하루 16시간씩 일하며 3년만 살아보자. 그러면 당신이 만든 모든 것이 트렌드가 되고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목표를 달성하면 얼마 동안은 좋다. 축하 파티도 하고 여행도 다녀온다. 하지만 곧 공허함이 몰려올 것이다. 그래서 목표 달성 후의 계획도 세워야 하는 것이다.

멈추면 오히려 힘들다. 멈추면 행복하지 않다. 일단 목표 달성으로 얻은 돈을 잘 관리해야 한다. 버는 것보다 지키는 게 더 어렵다

직장 안에서 시키는 일만 하기 때문에 멈춰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직장 내에서도 얼마든지 흘러갈 수 있다.

자기 주도적으로 일을 하면 된다. 내가 기획을 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누구보다 먼저 출근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도록 만들면 된다

놀면서 느끼는 쾌감은 낮은 수준의 쾌감이다.

타인을 도울 때 느끼는 쾌락이 가장 높은 수준의 쾌락이다

부자들의 악보란 경제·금융에 대한 지식이다. 스노우폭스의 김승호 회장은 《돈의 속성》에서 꼭 알아야 할 경제·금융 용어 96가지를 제시한다

내 수입의 90퍼센트는 메밀국숫집 운영과 책 쓰기, 강연에서 생긴다. 개그맨으로 버는 돈은 10퍼센트 정도밖에 안 된다.

돈을 벌겠다고 작정하고 책을 읽으면 책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답을 알려준다.

"나는 어렸을 때,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믿었다. 나이가 든 지금, 나는 내가 옳았음을 안다." 오스카 와일드의 말이다.

"난 돈을 좇지 않겠다." "난 당연한 돈을 벌겠다."

"돈 버는 것이 당연해질 때까지 책을 읽겠다." "돈 너머의 세상을 보겠다."

"비워야 채워진다는 이치를 깨달을 때까지 내공을 쌓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