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만에게 있어서 건축의 본질은 다양한형태적 이야기를 전체적으로 연속되게 만들어내는 변환에 있다. 그는 질감 혹은 벽의 최종적인 조형성에 안주하지 않는다. 대신 관심을 갖는 건축의 전략적 게임을 구성하는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인다. - P194

이제부터는 정면성의 횡적부분을 결정하는 ‘분리된detached‘ 자율적 요소들이 주택의 정면성을 강화하는것을 살펴볼 것이다. 주택을 지탱하는 추상적인 구조 그리드는 희미하다. 테라니도 그랬던 것처럼 코르뷔제식 프레임의 선택적인 사용은 없었다. - P194

중요한 것은 건축가의 창안과 구문syntax 의 사용 및 프로세스를 진행하도록 만드는 초기 움직임이다. - P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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