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란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늘 부풀려서 생각하기 마련이다. 실상은 모든 것이 매우 간단하다는 사실을 나는 시인해야 했다.

그래도 이 심장박동 소리가 내게 들리지 않을 순간을 상상해 보려고 노력했지만 헛수고였다.

그는 내 어깨에 손을 올려놓고 말했다. 그때 이유는 모르지만 내 속에서 뭔가가 폭발해 버렸다. 나는 고래고래 소리 지르면서 그에게 욕설을 퍼붓고 기도하지 말라고 했다.
나는 그의 사제복을 움켜잡았다. 기쁨과 화가 뒤섞여 날뛰는 마음을 그에게 송두리째 쏟아부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