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 - 어린이를 위한 안전 동화
강로사.류재향 지음, 이창섭 그림 / 종이책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전!!!!

안전이라는 단어는 예전에는 늘 뒷편으로 밀려나있었던거 같은데,

요즘 우리들이 살아가는데에 정말 중요한게 안전 아닐까 싶네요.

지진으로부터 안전할수 없는 우리나라.

최근엔 큰 화재가 너무 많이 일어나 또 불이야???하며 놀라곤 하지요.


 


 종이책 출판에서 나온

어린이를 위한 안전동화

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접하게 되었어요~

소장하며 두고 두고 꺼내보구 환기시켜야 할 책인거 같더라구요.


 첫번째 주제는 지진이에요.

우리나라에서도 지진이 이제는 종종 일어나고

언제 또 일어날 지 모르기 때문에

지진은 무엇인진.왜 일어나는지 .지진이 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알아둬야겠더라구요.


 


 각 주제마다 재난상식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있어요~

저도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구요.

아이에게도 정말 유익한 내용이더라구요.

실생활에 꼭 알고 있어야 할

가장 중요한 안전 이구요.


 


 전국에 재난을 실제처럼 체험해보고

대처법을 배울수도 있는 안전 체험관이 있어요.

아직 한번도 가본적 없는데.

방학기간동안에 꼭 한번 가보자고 약속했네요~^^


 지진,태풍,폭석,폭염,바이러스 감염, 화재,조난, 건물 붕괴,블랙아웃.해양사고

이 10가지 재난에서 살아남는 안전에 관한 아주 유익한 내용의 책이었어요.

몰랐던 사실 많이 배우고 아이와도 상황별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꼼꼼하게 대화할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