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 꼬마 화가 김홍도 학교 가기 전에 만나는 교과서 속 한국 위인 1
김경희 지음, 송향란 그림 / 다락원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가기전에 만나는 교과서 속 한국위인

엉뚱한 꼬마화가 김홍도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전에 한국위인전집으로 한번 읽은적이 있는데,

그때보다도 더 재미있게 아이가 읽을수 있었던건

그림이 내용과 너무 잘 어울리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잘 그려져 있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책 종이질도 부드럽고 전체적이 느낌이 아주 만족스럽던 책이었네요.


 어린시절 김홍도는 글씨쓰는것보다는 그림을 그리는것을 아주 좋아했죠.

벽이며 땅바닥이며 그릴수 있는 모든 곳에 그림을 그렸어요.


 사람들이 자신의 그림을 보고 웃고 즐거워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김홍도는

결심하고 아버지께 어렵게 허락을 받았어요.

사람들의 모습을 관찰한후 그림을그리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수 있는 그림.

사람들을 즐겁게 행복하게 해주는 그림을 그리기로 결심을 해요.

김홍도는 그림에 천재소리를 들을 정도로 재주가 아주 뛰어났지만

자만하지 않고 열심히 그림을 그렸지요.


 김홍도는 열아홉살에 도화서의 화가가 되어

임금님의 초상화를 무려 세번이나 그렸어요.


 사람들은 모두 김홍도의 그림을 보고 감탄 했어요.

오늘날까지 김홍도의 그림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마지막 장에는 김홍도 갤러리가 있는데,

평소에 그냥 그림으로만 보였던 것이

이 책을 읽고 다시 보니 새롭더라구요.

아이에게 접해주기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지루하지 않은 한국위인 김홍도!

다락원에서 출간된 학교가기전에 만나는 한국위인이라고 하는데,

초2가 읽기에도 아~주 재미나게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네요.

다음책도 무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