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퍼주는 스푼 시즌 2 - 아이디어 큐레이터가 엄선한 비즈니스에 영감을 주는 제품 이야기 아이디어 퍼주는 스푼 2
조현경 지음 / 어바웃어북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에는 무수한 아이디어의 산물들이 소개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제품을 통해 세상에 확산된 아이디어도 있으며, 태어나기만 한 아이디어도 있습니다.

 

우리는 직업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스스로, 혹은 타인에 의해 지속적으로 아이디어 생산에 대한 압력을 받습니다.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마케팅 메시지, 새로운 방식, 신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이디어, 하나 못해 '좀 새로운 보고 양식은 없어?!'까지. 그리고 생활 속에서도 내 기분을 환기시켜 줄 새로운 상품을 찾을 때도 있습니다. 새로운, 인기있는 레스토랑, 새 메뉴, 신상, 새로운 방송 프로, 새로운/신선한 스타, 신선한 식재료 등등

 

이것을 '새로운' 신드롬이라고 말해야 할까요? 그러기엔 세월이 많이 흘렀습니다. 그렇다고 '신선한' 신드롬이라 하면 말장난 같습니다.

 

새로운 상품, 아니 제품은 그 무엇도 될 수 있습니다. 내 손에서 나온 보고서도 하나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합시다!

 

모든 제품에는 타고난 숙명이 있습니다. 그것은 '니즈 Needs'의 해결입니다. 사용자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그 충족의 정도에 따라, 충족이 니즈 100% 해결에 있던 느낌 100%에 있던 말입니다. 히트 상품 혹은 제품은 필요 충족을 가장 잘한 제품이라 재해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책에서는 필요를 충족해주는 제품이 아름답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면서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디자인으로 옷을 입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설계'라고 해석되며, 아름다운 곡선을 보여주는 아트웍 외에도 편익을 주는 사용 방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간에도, 지금 필자도,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제품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서 아이디어를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과 쏟은 시간이 니즈 충족을 얼마나 할 지는 하느님만이 아신다고 합니다. 뛰어난 분들은 예측도 해내겠지요. 그 어려운 과정에서 남들이 한 작품을, 그것이 히트를 했던 하지 않았던, 보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분석하며 보지 않아도 '아!'하는 순간이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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