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기까지 착할게요 다림 청소년 문학
왕수펀 지음, 류희정 옮김 / 다림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부터 뒷부분 문장까지 너무 공감되어서 찍었어요. 남들한테 상처 주기도 받기도 싫어 착한 사람처럼 부탁은 왠만한 건 다들어주고 이해해주려 노력했는데 정작 제가 부탁하거나 필요할 땐 뿌린만큼 거둬지진 않더라구요. 물론 대가를 바라고 한 행동들은 전혀 아니지만 의외로 다들 남들한테 너무 무관심한걸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게다가 친절하게 대해주면 그걸 당연하게 여기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쉽게 지치는 것 같아요. 착하고 친절하게 대해줘도 기분이 상할 때가 많기도 하고 감정소모가 커서 힘들어요.
첫장을 펴나 장량잉의 이야기가 등장했어요. 내용을 읽어보니 장량잉도 저와 비슷하게 착한사람 인것에 지쳐있는 것 같아 왠지 모를 동질감이 들었어요. 그리고 선행의 장점에 대한 견해가 비슷해서 더더욱 공감이 됬답니다.

선행을 하면 선행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뒤에 일어날 안 좋은 일들(예를 들면 뒷담이라던가 관계소홀)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에 그리고 이런 일들이 일어났을 때 내가 받을 상처,심하게는 트라우마도 유발할 수 있어서 그냥 깔끔하게 선행을 하는게 낫다고 생각할 때가 많거든요. 근데 웃긴건 내 귀한 시간 내서 선행을 해줘도 뒷담화가 나오기도 하고 (예를 들면 착한 척을 한다던지요) 별거 아닌 걸로 넘어가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선행을 해라 말아라 딱 떨어지는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상황봐가면서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제일 우선시 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저는 생각해요. 제가 어떤 컨디션이고 어떤 상황인지에 따라 저한테 맞춰서 선행에 대한 제스춰를 취한다면 그게 좋을 듯요 ㅎㅎ

사진 속 첫번째에서 네번째 항목의 문장들이 읽으면서 기억에 남아 찍어봤어요 ㅎ 상당히 주관적이어 보이는 문장들이 좀 보이는데 착하고 안 착하고를 떠나서 남에게 피해만 안 끼치면 좋갰어요. 착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남에게 피해만 안까친다면 상관이 없는데 해를 끼치는 인간들이 참 많더라구요 ㅎ 물론 착한사람들도 많지만요 ㅎ



무상지원 받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