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 - 박완서 산문집
박완서 지음 / 열림원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나는 박완서 선생님의 책을 처음 읽어본다.

솔직히 산문집이지만 수필집이라고 생각하고 구입한 책이다.

그리고 나는 피천득 선생님을 좋아라 하고 있기때문에 그런 비슷한

느낌의 문체를 내심 기대하고 있었다. 개개인마다 느낌이 틀린데

비슷함을 기대한 내가 잘못이었다. 하지만 나는 소심하고 문학에대한

편애도 심한 편이라서 기대에 미치지 못한 이책은 좀 많이 아쉽다.

박완서 선생님은 어머니같으면서도 소녀같은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간간히 나랑은 코드가 안맞는 다는 것을 느꼈다.

나는 말이 없고 속내를 잘 들어내지 않으면서 어린 아이같은

순수함과 자연을 사랑하는 그런 수필내용을 아주 심하게

편애하므로...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번도 만나본적 없는

이 책의 저자분은 참 수다쟁이일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생각일 뿐이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