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전하고, 기록하고, 실행하라!"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허밍버드

글. 서동주

 

똑부러지는 이미지로 요즘 방송에서도 가끔 만날 수 있는서동주. 그녀가 180일 챌린지북을 냈다.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도전하고 기록하고 실행하는 삶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펴낸 책! 매일을 꿈을 위해 다짐하고 디테일하게 기록하고, 기록한것을 실행하는 일상을 180일동안 꾸준히 한다면 인생에 극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될거라 말하는 저자. 단 한 번도 짧고 쉬운 길로 간 적이 없다는 저자는 실체화된 목표와 동가부여의 힘이 절실했다고 한다. 그래서 꿈의 기한을 정한 후, 과정을 기록하기 시작했는데, 그 결과, 남들보다 몇 배 이상의 시간은 걸렸지만 결국 해낼 수 있었다고 한다. 그녀의 이력에 적힌 수많은 타이틀이 그녀의 도전과 성공을 증명하고 있다. 서동주의 이름을 걸고있지만 그녀의 이야기가 빼곡히 적힌 에세이는 아니다. 프롤로그에 잠깐 성공 노하우같이 자신의 이야기를 읊어놓았고 사용법을 짧게 설명한 후 나머지는 독자들이 채우는 책이다. 그녀가 성공했던 방법대로 말이다.

그녀는 꿈을 실체화한 목표를 만나기 위해 꿈의 기한을 정하고, 매일 도전과 인내, 시작과 관련된 명언을 수집했고, 자신을 다잡는 문장을 쓰고 반복해서 읽었으며, 스스로에게 성취와 관련된 질문을 던지고 기록했다고 한다. 인간의 집중도를 최고조로 이끌어낼 수 있는 시간인 180일간의 챌린지 프로젝트를 먼저 성공하고 성과를 얻었다면 다음 1년, 3년, 5년 이상의 장기목표도 거뜬히 성취할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자신에게 묻고 답하는 Q&A기록노트인 이 책은 ' 인생 그래프, 10가지 다짐의 말, 180일 목표 플래너, 습관 트래커, 180일 Q&A'의 5가지 챕터로 구성되어있다.

 

사실, 인생 그래프와 10가지 다짐의 말을 쓰는것부터 막혔다. 그동안 나를 위한 긍정의 말들과 내 인생을 돌아보는 일에 인색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해본다. 막상 내가 뭘 좋아하고, 뭘 잘하고, 뭘 원하는지를 적으려니 망설여졌다. 그리고 한참을 본연의 나를 돌아보게 됐다. 진짜 내가 원하는건 뭘까?확실한 효과를 얻으려면 실체화된 목표가 필요할 것같다. 지금 내가 게획하고 있는 일을 좀 더 구체화시켜 보도록 해야겠다. 목표달성을 위한 '180일 Q&A'는 단연 최고다. 오늘의 다짐과 다짐을 위한 디테일한 액션플랜을 적어두면 그날 할 일이 실현되기 싶다. 매일의 기록노트위에 적힌 '성취로 이끄는 도전의 문장'은 흔들릴수 있는 나를 다잡아줄 멘토같은 역할을 해서 성취의욕을 끌어올려준다. 확실히 책을 펼치고 적는 순간 반은 이룬 느낌이다.

180일을 기록하고 다짐하고 돌아보며 성취의 기쁨도 얻고, 나와 마주하는 성찰의 시간도 얻을 수 있는 책인것 같다. 한권의 책이 완성되고 나서 만나게 될 조금 발전되어있는 나를 상상해본다. 그리고 장기목표를 위해 이 책을 여러권 사고 있는 나도 그려본다.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이 나를 꼿꼿하게 일으켜세울 힘이 되어주길 바라며 오늘도 빼먹지않고 한페이지를 채워본다.

"어려움 속에서도 매번 다시 일어나는 당신이 대견하다."

"매일 목표를 이뤄야 하는 이유를 적어라. 이유의 기록은 강력한 동기부여제다."

"설사 완수하지 못할지라도 시도했다는 것이 중요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