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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
기타노 다케시 지음, 이영미 옮김 / 레드스톤 / 2018년 9월
평점 :

아날로그 / 레드스톤
글. 기타노다케시
"서로 만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반드시 만날 수 있어요."
누군가를 소중히 여긴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묻는 혼신의 역작.
아날로그

주인공 사토루는 건축디자인회사에 다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이다.
그는 일을 사랑하고 즐긴다.
요즘 컴퓨터로 뚝딱 그려내고 만들어낼 수 있는 설계나 디자인도
일일이 모형을 만들고, 칠하며 직접 완성품을 만드는것을 좋아한다.
주위의 다른 젊은이들 답지 않게 천천히 공들히는것은 좋아하는 사토루.
일뿐만 아니라 생활역시, 조금은 불편한것을 선호하는 그런 삶을 살고있다.
편지, 음악, 자료검색, 일정정리 등등 핸드폰 하나로 모두 해결되는 요즘시대에
그는 인맥을 끊기지 않게 해주는 도구로 사용하는것이 핸드폰이다.
업무나 절친들의 술 약속을 위한 통신수단.
그런 그에게 요양원에서 지내는 노모가 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부터 여자혼자의 몸으로 아들을 번듯하게 키우기 위해
자신의 몸을 혹사시키며 많은 일을 하신 어머니.
그에겐 그런 노모가 늘 가슴 아프고, 애틋하다.
독신으로 지내며, 일을 즐기고, 아픈 노모를 가끔 보러 요양원에 가고,
가끔 만담을 늘어놓는 두명의 절친들과의 술약속을 제외하곤 별일없는 그의 일상.
그의 삶 자체도 천천히 흘러가고 특별한 일 없는 아날로그 그자체인것 같다.
그런 그의 일상에 한 여자가 들어왔다. 까페 '피아노'에서 만난 미유키.
첫 눈에 반한 그녀와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헤어지는데..
그 방법이 애탄다. 연락처도 이메일도 주고받지 않고,
그냥 목요일마다 만나기로만 약속한것이다.
신세대들의 가벼운 만남과 이별을 얄팍하게 느끼고 있던 그에게
신선한 바람이었다. 연락처도, 이메일도, 주소도 모르니 만날수 있는 방법은
목요일에 까페 피아노에 가는것뿐이다. 몇번의 만남은 그렇게 설레고 기분좋게 성사됐지만
그의 출장으로 가끔 한주 건너 뛰며 만나게 될때에도 그녀는 항상 나와주었고
만나고, 이야기하고 헤어졌다.
그러던 어느날 출장중에 노모의 부고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자신의 또하나의 세상이었던 어머니의 죽음으로 2주를 만나지 못했다.
채 아픔이 가시기 전에 피아노에서 그녀를 만났고, 어머니와 같은 포근함을 느끼게된다.
그리고 그녀에 청혼하기로 마음 먹는데..
그 사이 다른지사로의 1년 발령을 받은 이유도 있었지만
그녀와 헤어지고 싶지 않은 그의 마음이 간절했다.
하지만 그날 이후 그녀는 3주동안 까페에 나타나지 않고,
사토루는 청혼도 못하고 그녀의 소식도 듣지 못하고 떠나고 만다.
오사카에서의 1년이 지나가는 어느 날.. 우연히 그녀의 히스토리를 알게되는데..
그리고 돌아온 도쿄에서 만난 그녀, 미유키.
그 후 사토루와 미유키는 어떻게 되었을까?
요즘같은 시대에 연락처도 모르고 채팅도 하지않고,
만나기로 한 장소에서 일주일에 한번 만날수만 있다면..
과연 그 만남이 잘 이어질 수 있을까? 나라면 불가능이다.
성격 급한 나는 못견디는게 맞다. 갑자기 무슨 일이라도 생긴다면?
더 보고 싶으면 어쩌라고~! 목소리도 일주일에 한번 들을수 있는거야?
아무리 생각해도 불.가.능
애틋함, 그리움, 소중함이 더욱 진해지겠지만
그보다 더 많은 감정들이 생겨날것같다.
분명 애틋하고 가슴아픈 주인공들의 사랑이지만
연락처만 알았다면 서로 힘들때 옆에서 같이 있어줄 수 있지 않았을까?
시간들을 놓쳐버린것 같아 안타까웠다.
가슴 절절하지만 아타까운 사랑이야기이지만
결론을 너무 빠르게 진행했다는 것과, 친구들의 만담내용은 살짝 아쉬웠다.
일본의 30대의 술자리 만담인가? 정서적 차이일수도 있지만..
친구들이 만나는 장면이 나올때마다 살짝 지루했다.
신선했지만 조금은 아쉬운 러브스토리였던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