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4.9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만날때마다 반가운 책, 스토리텔링 융합과학 매거진

우등생과학 2014. 9월호




우리 아들이 8살이던 작년초 ​도서관 정기간행물실에서 처음 만나본 이후로 매달 흥미를 갖고 찾아보고 있는  책 "우등생과학".


도서관에서 읽어보고 여러번 더 읽고 싶거나 집에 두고 보면서 차근차근 이해해보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서점에서 구입하기도하고

과월호 잡지를 중고서점에서 구해 여러권 두고 보기도 할만큼 엄마도 아들도 재미있게 보는 책 중 하나가 바로 우등생 과학이기도 하다.


2014년 9월호에는 연일 흥행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영화 "명량" 과 관련된 내용이 있어 그부분부터 살펴보더라는 ^^


엄마, 아빠와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 "명량" 에 대한 내용이라면서 어떻게 이순신 장군이 엄청난 수의 왜군을 무찌를 수 있었는지를

과학적으로 풀어놓은 내용이라서 정말 마음에 쏙 든다며 읽고 또 읽고 했다.

그러면서 "이 책이 도서관이 아니라 우리집에 있어서 정말 좋고 다행이예요." 하며 행복한 미소를 짓던 아들.




 

또 로봇팔과 뉴스에서 보았던 3D프린터를 이용해 만든 인공 팔로  사고나 장애로 인해 팔이 없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는 것을 보며

"과학이 아프고 힘든 사람에게 힘을 주는 모습이 감동적이고 신기해요." 하며 엄마인 나에게 하나하나 보여주며 설명을 해주었다.


어른인 내가 읽어봐도 늘 새롭고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져 있어 시간날때마다 나도 손에 쥐고 보게 되는 책, 우등생과학.


이번 9월호 역시 우리 아들 곁에서 한참동안 머물로 있었고 또 일년 내내 보고 또 보며 귀퉁이가 닭고 또 닳을것 같다.

엄마인 나도 틈틈이 읽으며 아들과이 즐거운 대화를 이어가야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