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1-2 - 2013년 초등 완자 수학 2013-2 1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비상교육 초등완자는 이번 여름방학에 처음 접해보는 문제집이다. 

 

일단 "내 옆의 선생님 완자 초등수학 1-2학기" 를  전체적으로 훑어보고 드는 느낌은   

예습과 복습, 학교 시험 대비까지 한번에 가능한 통합형 수학 문제집이라는 거다. 

 

내용이나 분량자체는  방학동안 다음학기 수학을 처음부터 끝까지 학습하는 선행학습용 수학문제집으로는 조금  많아보인다.

어쩌면 그 점은 방학이 아니라 학기중에 완자 초등수학으로 공부하면 딱 좋다는 말이기도하고. 

 

 그래서 비상 초등완자 수학은 여름방학동안 선행하기보다는 여름방학 중반이후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한두장씩

2학기때 배울 내용을 맛보는 정도로만 풀어보고 2학기가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풀어볼 생각으로 선택한 문제집이다. 

 

  

 

 

초등완자 첫장을 넘기면 "초등완자 공부계획표" 가 있는데 주 3회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총 12주차 36회로 마무리하게 되어있다. 

 

분량이 하루에 풀기에 많지도 않고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기에도 좋아 보인다. 

일주일에 3회 , 36회차라 방학동안 풀기에는 아무래도 좀 많겠지? 

 

 그리고 하루분량으로 정해진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는 "완성"이라고 쓰여진 이 스티커를 붙여가며 꾸준한 공부습관도 기르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것 같다.

 

 

 

 

 

 

비상교육 초등완자 수학 1-2학기 구성

 

 초등완자 수학은 예진복 완자, 시험대비 완자, 피드백 문제 총 3개의 소책자로 다시 나뉘어져 있다.

 

예진복 완자는 예습, 진도, 복습의 줄임말로  

 예습과정에서는 2013년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개편된 수학교과서에 맞춰 각 단원내용에 맞는 이야기를 통해 배울 내용을 미리 알아본다. 

 

진도에서는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책의 내용을 통해 기초 개념을 타탄하게 다지고  

복습과정에서는 고난이도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로 실력을 쌓는다. 

 

 

 

 

 

서술형 문제를 차분히 연습해보는 초등완자 수학

 

그리고 또 하나 초등완자 수학 복습과정에서 맘에 들었던 것은  

스토리텔링 수학과 더불어 강화된 서술형문제에 대한 연습이 추가 되어있다는 점이다. 

 

서술형 문제 풀이방법을 빈칸 채우기를 통해 익히고 스스로 써보는 연습을 해보면서 서술형 문제가 마냥 어렵고 복잡한 문제가 아니라 

차분히 생각하면 다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는것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참 맘에 들었다.

 

 

 

 

 

 

피드백 완자를 통해 단원평가 분석하고 짚어보기


그리고 "피드백 완자" 는 다른 문제집에서 보지 못한 독특한 구성이라서 눈길을 끌었다.

 

매단원을 마치고  각단원 예진복 끝부분에 있는 단원평가를  풀어보고

 1번부터 20번의 문제가 각 단원 어느페이지와 관련된 문제인지를 한눈에 분석해볼 수도 있어 내가 실수하거나 모르는 부분을 금방 알 수 있어서 좋다.

 

이렇게 틀린 부분, 실수한 부분을 한눈으로 살펴보면 자주 실수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알기도 쉽고

시험공부를 할 때 다시한번 점검할때는 정말 유용할 것 같은 초등완자 피드백 시스템.

 

또 단원평가의 결과를 바탕으로 다시한번 점검해봐야할 문제들을 피드백 완자에서 찾아 복습하고 반복해볼 수 있어 정말 꼼꼼하고 완벽하게

매단원을 학습하고 짚어볼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다.

 

 

 

 

막연하게 20문제 중 몇문제를 맞추고 틀력다가 아니라 내가 틀린 문제가 어떤 유형이고, 다시 복습해봐야할 것은 어느페이지며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를 새로운 문제를 통해 알아갈 수 있어서

초등완자수학의 예진복, 피드백만 잘 풀어도 2학기 과정을 꼼꼼하게 챙길수 있어서 엄마인 나에게도 든든한 수학 문제집이다.


그리고 수시평가(학교 단원평가) 대비와 중간고사, 중간이후, 전범위 학력평가로 세분화된 시험대비 완자 역시

예습, 복습을 하다보면 정작 단원평가나 학력평가때 풀 문제가 필요해 다른 문제집을 구입해야하는 부담과 번거러움을 줄여주는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매일매일 정해진 분량을 풀고, 단원마다 틀린 문제를 확인하며 짚어갈 수 있는 "내 옆의 선생님 완자 초등수학 1-2학기".

 

공부하는 습관도 기르고 부담없는 분량으로 아이가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알찬 수학문제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