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MONET 매일매일 모네처럼
에일린 보드먼 지음, 이선주 옮김 / 덴스토리(Denstory)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이름 ‘클로드 모네’

10대에는 종종 미술 시간에 들었고 봤고,

20대에는 전시관에서 들었고 봤다.


이제 그런 그의 이름을 매일매일 모네처럼 이라는 책을 통해

다시 보고 듣는다.


모네가 생전 거주 했던 집의 정원 ‘지베르니’

그의 그림의 소재로 종종 나오는 그곳이 지베르니라 한다.


평화롭게 보이면서도 자연의 예쁨을 가득 품고 있는 그곳

1977년 그곳의 복원 사업이 시작됐고,

이 책의 저자의 어머니는 그곳에서 그 일을 주체적으로 진행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런 어머니의 영향으로 본인도 지베르니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되어

영화와 책을 제작하게 이르렀다고 한다.


책을 접하기 전에는 그냥 작은 소설책 사이즈의 사진이 수록된 책이려니 생각했는데

책의 실물을 보고 깜짝 놀랐다.

생각보다. 책이 컸고 그리고 사진이 너무 크게 크게 예쁘게 수록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단순히 그림 소개가 가득하려니 했는데

내가 직접 지베르니를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집에서 충분히 그곳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줬고

내가 직접 그런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정원을 만들 수 있도록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배울 거리를 수록해 줬다.




예상 밖으로 내용이 다양해서 좋았다.

내가 정말 프랑스에 날아가 그곳에 있는듯한 느낌이 들 만큼 말이다.


요즘과 같이 직접 가서 체험하는 것이 어려울 때 리얼 지베르니와 모네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싶다면 이 책을 읽으며 그곳의 풍경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