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챌린지 - 90일마다 돌아오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성진아 지음 / 심야책방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여름과 가을 유튜버 코스모지나를 통해 90일챌린지를 했었던 적이 있었다.

중간에 힘든 일이 있었지만 90일 챌린지를 마치면서 나도 뭔가를 꾸준히 할 수 있구나 하는 작은 성취감을 얻는 계기가 된 적이 있었다.




이번엔 그녀가 더 많은 사람에게 90일의 기적과 같은 작은 습관챌린지를 함께 할 수 있는 책을 냈다고 한다.

매일 매일 카페에 적었던 챌린지 과정들을 다이어리에 적으면서 나의 날마다 점검하고

그것을 통해 내 습관을 조금씩 긍정적인 습관으로 채워 나갈 수 있을 그런 플래너가 나온 것이다.


90일 챌린지를 미리 경험해본 한 사람으로 매일매일 하루도 안 빠뜨리고 하기는 참 힘들다.

90일을 완주하는 것에 목표를 두기도 해야겠지만, 하루를 놓치더라도 아주 완벽히 포기 하지 않고 90일을 해낼 수 있길 바란다.




그리고 무너지더라도 다시 다음날 새힘을 얻고 다시 도전해 나가길 바란다.

90일 후에 눈에 휘둥그레지는 변화를 얻지는 못하더라도

내가 변했구나! 내가 할 수 있구나 하는 자신에게 자신감은 확실히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로 이 책은 90일 챌린지를 완주했던 사람들의 경험담도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힘들 때 조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플래너의 색감도 너무 화려하지 않고 너무 칙칙하지 않은 적당한 보라보라 한 커버와 중간의 색감이 참

맘에 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