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팁북 Google TIP BOOK - 스마트워크를 위한 Google 100% 활용 노하우
김종원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계획하고 정리하는 것을 꽤 좋아하고 즐겨 하는 편이다.

그래서 그런 관련된 책도 꾸준하게 찾아보고 참고하는 편이다.


몇 년 전 회사과제로 ‘시간 관리’ 관련인 강을 듣는데 구글 캘린더를 통한 업무시간과 내 개인 시간 관리를 분리해서 표시하며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서 공문처리 시한을 놓치지 않고 처리하면서도 내 개인 시간을 분리해서 관리하는 등 많은 도움을 구글 캘린더를 활용해서 받았던  경험이 있다.


구글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평소에도 잘 활용은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것 새로운 기능이 분명 또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오던 차에 ‘구글팁북’을 알게 됐고 내 평소의 관심 분야 이기 때문에 궁금해졌다.


어떻게 하면 내 자료들을 조금 더 클라우드화시키고 확실한 자료정리를 해낼 수 있을지 이 책이라면

이런 나의 갈증을 해소해 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에 책의 목차부터 쭈욱~~~ 확인했다.





역쉬!! 내가 원하는 부분이 있었어!! 바로 이거지!!

내 컴터를 켜서 바로 세팅을 하기 시작했다.


재미지다 아주 ~~ 재미지다~~ ^^ 난 왜 이런 것에 희열을 느끼는 건지 모르겠다만

너무 이런 시간이 행복하다. 몰랐던 기능 알아 가는 재미도 있고 더 나아가 내 생활 중 활용을 하게 되면 뿌듯하기 까지 하니 말다 했지뭐~




‘구글팁북’의 여러 꿀팁을 활용하면서 기존 알았던 것 새로 알게 된 것 분명 도움이 됐고

내 기준에서 너~~무~~ 즐거웠다.

구글캠퍼스를 스스슥 지나갈 땐 그곳이 동네에 있어서 대단한 걸 느끼지 못했는데

이렇게 하나둘 내 삶 속으로 녹아 들어오는 구글의 편리함을 바라보니

정말 대단한 공간이었구나 싶다.


구글의 편리함을 함께 생활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구글 활용 초심자에게 ‘구글팁북’을 추천한다.

나와 함께 클라우드 세계로 가보자구요~ 얼마나 재미지게요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