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채식 밥상
김현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평소 고기와 밀가루를 쌀보다 즐겨 먹는 식습관을 갖고 있었다. 그러던 중 지난해부터 소화기관에 이상이 생겼다. 통증과 함께 소화가 전혀 되지 않았다. 겁을 먹은 나는 전문병원에 찾아가 처음으로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진행했다. 겁쟁이인 내가 스스로 이것을 진행했다는 것은 그 심각성이 어땠을지 대충 짐작이 갈 것이다. 다행히 내시경 결과는 이상이 없었지만 내 식습관에 뭔가 문제가 있음을 깨달았고 몸이 나에게 보내는 경고장으로 받아들여 채식 위주의 식사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그런 나에게 오늘부터 채식밥상100% 순수 채식 레시피만 담겨있는 책으로 내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참고로 나는 완전한 비건은 아니다]





이제 간단히 책의 구성을 소개해 보겠다.

채식 요리기초/ &/ 반찬/ 별미요리/ 분식/ 손님 초대요리/ 도시락/ 건강 간식 / 베이킹으로 채식으로도 충분히 평소 즐기던 메뉴들을 먹을 수음에 신기하고 메뉴 하나하나 보는데 만들어보고픈 생각으로 가득 찼다.

음식을 할 때 레시피를 찾아보면 집에 없는 식재료들이 많아서 요리하기에 힘들었는데 오늘부터 채식밥상에서 제안하는 재료들은 누구나 집에 있을법한 재료들로 요리 방법을 제안하고 있어서 집에서 간단하게 상차림 하기에 너무 좋았다. 요리 초보인 나에게 딱! 이였다.

그리고 왜 이렇게 조리과정이 간단한지 만들어보고 싶은 음식들이 한둘이 아니라 뭐부터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될 지경이었다. 그래서 나는 첫 요리들은 냉장고 파먹기 느낌으로 1) 토마토 부추 샐러드 2) 양념 낫토 채소볶음 3) 채소 김초밥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책을 보며 음식을 뚝딱 할 수 있었고, 맛 또한 담백하고 맛있었다.. (자세한 레시피는 책에 있어요)


 


오늘부터 채식밥상을 통한 첫 레시피 도전은 성공적이었다. 자연의 재료로 신선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이 책은 평소 요리는 하고 싶으나 번거롭고 어려운 레시피에 엄두가 나지 않았던 사람에게 그리고 가벼운 한 끼 식사하고픈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올여름 모두 모두 고 섬유소 식이를 통해 장 건강 지켜보자 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