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전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고전
김선아 지음, 현태준 그림 / 현암사 / 2000년 11월
평점 :
품절


춘향전..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 일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우리의 고전소설을 얼마나 많이 알고있는지 에 대해 의문을 던져 봅니다. 한국전래동화..우리고전소설등등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은 정작 우리가 아는 것은 너무도 소수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나라의 외국소설은 잘도 알면서 우리나라의 고전소설은 이렇게 무시를 해도 되는것인지..우리도 이런 우리나라의 고전소설을 바탕으로 많은 영화를 제작을 하고 이런 소설을 전세계에 알리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하는 말을 하고싶군요..

요즘 춘향뎐이라고 해서 임권택감동이 새로이 영화를 만들었는데 이런 우리 고전소설로 만든영화가 세계인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고 그로인해 세계에서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더이상..우리의 이런 고전소설을 무시를 할때가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 선조들이 물려준 문화유산을 아끼고 사랑을 할때입니다.우리 아이들에게 다른 외국동화..인어공주.미녀와 야수.안데르센 동화보다는 우리 정통의 고전소설..선녀와 나무꾼.춘향전.은도끼 금도끼..등등 우리전통의 동화를 들려주도록 노력을 합시다. 그리고 춘향전을 읽으면서 요즘 처럼..성이개방이 되어 아무나 마음이 맞고,자신이 좋으면 갖는 관계에서 진정으로 진실된 사랑을 찾고 그 사랑의 감정을 지킬줄 알고..또 이몽룡처럼 한번한 약속은 끝까지 자신이 지킬수있는 그런 생각일 들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우리 선조들이 물려준 아름다운 유산을 우리모두 지키고 사랑을 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