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으로 생각하라 - 생각이 뚫리고 인생이 바뀌는 완벽한 사고법
사이토 다카시 지음, 서라미 옮김 / 와이즈베리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선풍기를 찾으며 기상하는 날이 시작되었고 더위를 견디는 것으로 오전 일과를 다 보내고 있었다. 더위가 나의 생각을 잠식시키는 듯했다. 더위를 이길 수 있도록 기폭제가 필요했다.

 

 

   먼저 굳어있는 뇌를 움직여 생각을 이끌어내는 3가지 고르기 방법을 소개했다. 책을 잠시 덮고 내가 좋아하는 영화 3가지, 이번 연휴에 가고 싶은 곳 3가지 등을 생각해보았다. 첫째, 둘째는 빨리 생각나는 반면 마지막을 고르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작가는 이 방법을 여행할 곳 정하기나 점심 메뉴 정하기와 같이 실생활에서 가볍게 생각하는 것부터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에서도 쓸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책을 읽거나 자료를 수집할 때 3색을 이용하는 것에서 마지막 펜의 색이 초록인 것이 매우 흥미로웠다. 평소 책을 읽으며 밑줄을 긋고 다시 그 밑줄들을 읽으며 자료의 유형을 분류할 때 항상 고민하던 문제였다. 작가의 생각이 잘 드러난 문장보다 나에게 어떤 영감을 주는 문장들이 더 많을 때 이 밑줄의 의미가 무엇일지 늘 고민했었다. 초록색 밑줄이 그어진 부분을 모아 읽어보면 자신이 세상을 보는 방식이 보인다는 말에 위안이 되었고, 이 책을 읽고서도 초록색으로 분류해야할 문장들이 있는지 살펴보게 되었다.

 

   늘 그리던 방학이 시작되고 벌써 7월의 반이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활동을 하지 않은 나에게 힘이 되어줄 만한 스킬들 또한 얻을 수 있었다. 세 단어를 하나로 묶어 외우는 매트릭스 영단어 훈련법과 자신만의 행동 3원칙은 오늘 밤이 가기 전에 시도해볼 것이다. 일주일과 하루를 셋으로 나누는 획기적인 방법도 나의 생활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트잇에 적어 앞에 놓인 탁상 달력에 이미 붙여놓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